레플리
글 수 188

뉴스 미디어 챗봇, 2.0 시대를 열어라

조회 수 221 추천 수 0 2018.11.26 14:29:52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6987601&memberNo=34920570&vType=VERTICAL&fbclid=IwAR3EBJglZamlTx6LHBDOL7x7gK0mk5ka0xjrCCpZFGBWVhNheoLTHobDOmM

 

 

 

"2018년 현재, 미디어 거인들이 챗봇에서 후퇴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권위 있는 기성 언론의 대표주자인 ‘워싱턴포스트’, ‘가디언’은 물론 ‘허핑턴포스트’ 등의 신진 뉴미디어도 챗봇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최소화한 채 이메일을 비롯한 다른 서비스로 사용자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뉴스는 챗봇과 어울리지 않는 콘텐츠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대화가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뉴스는 말 그대로 새로운 소식들을 빠르게 접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굳이 말로 명령을 내리고 검색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수동적으로 기사 목록을 보는게 더 편리합니다. 거기에 구글 뉴스처럼 개인화가 되어 사용자 각각에게 맞는 정보를 보여주는게 좋습니다.

 

또한 챗봇 대화창의 작은 화면도 문제입니다. 보통 먼저 대화창으로 몇줄 요약한 문장을 보여주고 링크를 클릭하면 웹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외부 페이지로 전환하는 것은 UX가 변하기 때문에 되도록 피해야하는 방식입니다.

 

앞으로도 뉴스는 챗봇의 형태로 제공되기는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굳이 모든 서비스를 챗봇으로 만드려고 하기 보다는 대화라는 강점을 살릴 수 있는 분야를 찾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챗봇과 가상비서의 차이점 깊은바다 2019-07-24 642
사람들과 자연스러운 대화를 나누는 일상대화 인공지능 만들기 깊은바다 2019-06-28 679
블랙미러에 나온 인공지능 스피커 깊은바다 2019-06-13 396
사례중심으로 본 감성챗봇의 미래 깊은바다 2019-02-17 930
챗봇이 더 자연스럽게 대화를 하는 방법 깊은바다 2019-02-07 672
챗봇 도입을 위한 체크 포인트 깊은바다 2019-01-22 571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챗봇의 구조 깊은바다 2018-11-29 875
우리는 이미 챗봇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있다 - 팬션챗봇 개발과정 깊은바다 2018-11-27 517
뉴스 미디어 챗봇, 2.0 시대를 열어라 깊은바다 2018-11-26 221
인공지능 스피커 설문조사 결과 깊은바다 2018-11-24 1350
Chatfuel의 무료 정책 변경 깊은바다 2018-11-15 289
챗봇, 그것이 알고싶다 깊은바다 2018-11-14 542
챗봇은 산업을 뒤흔들었을까? 깊은바다 2018-11-06 335
구글은 챗봇이 나쁜 생각이었다고 인정했다 file 깊은바다 2018-10-29 1839
챗봇, AI스피커 왜 불편한가? 깊은바다 2018-10-26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