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186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1/0004058138?sid=105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92/0002258202?sid=105

 

 

 

얼마 전 SKT가 에이닷이라는 개인비서 앱을 출시했습니다. 자체적으로 만든 초거대모델을 사용하여 일상대화를 할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었습니다. 네이버 역시 하이퍼클로바에 기반한 '아루'라는 일상대화 챗봇을 준비중입니다. 마찬가지로 일상대화에 가까운 클로바 케어콜도 이미 정식으로 오픈하며 상용화를 시작했습니다.

 

올해부터 대기업들이 일상대화 AI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아직 초거대모델만으로 목적지향 챗봇을 구현하기는 어렵습니다. 반면에 감성대화는 지금 기술로도 어느정도 가능한 수준에 올라갔습니다. 앞으로 가상인간이나 메타버스, 개인비서에 이런 일상대화 챗봇이 필수적으로 사용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챗봇의 종류 및 적용 분야 file 깊은바다 2018-03-04 22141
챗봇의 한계와 미래 file 깊은바다 2018-10-15 6223
챗봇에서 자연어처리 적용 방법 깊은바다 2017-04-29 5391
챗봇 접객 자동화 3가지 영역 - 웹 컨시어지 챗봇 깊은바다 2019-10-03 4830
대화 인터페이스, 챗봇, 그리고 자연어처리 깊은바다 2018-04-06 4421
카카오 i 오픈빌더 유료화의 문제점 깊은바다 2020-07-28 2435
대화 프로그램 - ELIZA 깊은바다 2016-03-25 2041
GPT-3, Dialogflow, 카카오i 오픈빌더 요금 비교 file 깊은바다 2022-03-02 1934
구글은 챗봇이 나쁜 생각이었다고 인정했다 file 깊은바다 2018-10-29 1834
MS의 Bot Framework 챗봇 세미나 후기 file [2] 깊은바다 2017-09-24 1654
네이버 톡톡 챗봇 API file 깊은바다 2017-08-31 1645
플로차트로 만드는 챗봇서비스 - 단비(danbee.Ai) 깊은바다 2017-11-19 1383
인공지능 스피커 설문조사 결과 깊은바다 2018-11-24 1349
AMICA.ai - 네이버에서 만든 챗봇 API 깊은바다 2017-02-28 1259
플로차트 방식의 새로운 챗봇 빌더 - Dialogflow CX file 깊은바다 2020-09-06 1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