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188


 

https://brunch.co.kr/@brunchxjk0/123

 

 

 

감성 컴퓨팅에 관한 글입니다. 챗봇의 가장 핵심적인 기능은 주어진 목적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대화를 통해서 쉽게 물건을 주문하거나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하지만 비슷한 기능을 하는 챗봇들이 있을때 인간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면 큰 차별점이 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챗봇이 점점 발전하게 되면서 이 분야도 많이 연구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챗봇의 종류 및 적용 분야 file 깊은바다 2018-03-04 22168
챗봇의 한계와 미래 file 깊은바다 2018-10-15 6230
챗봇에서 자연어처리 적용 방법 깊은바다 2017-04-29 5402
챗봇 접객 자동화 3가지 영역 - 웹 컨시어지 챗봇 깊은바다 2019-10-03 4831
대화 인터페이스, 챗봇, 그리고 자연어처리 깊은바다 2018-04-06 4422
카카오 i 오픈빌더 유료화의 문제점 깊은바다 2020-07-28 2441
대화 프로그램 - ELIZA 깊은바다 2016-03-25 2048
GPT-3, Dialogflow, 카카오i 오픈빌더 요금 비교 file 깊은바다 2022-03-02 1955
구글은 챗봇이 나쁜 생각이었다고 인정했다 file 깊은바다 2018-10-29 1839
MS의 Bot Framework 챗봇 세미나 후기 file [2] 깊은바다 2017-09-24 1655
네이버 톡톡 챗봇 API file 깊은바다 2017-08-31 1650
플로차트로 만드는 챗봇서비스 - 단비(danbee.Ai) 깊은바다 2017-11-19 1384
인공지능 스피커 설문조사 결과 깊은바다 2018-11-24 1350
AMICA.ai - 네이버에서 만든 챗봇 API 깊은바다 2017-02-28 1260
플로차트 방식의 새로운 챗봇 빌더 - Dialogflow CX file 깊은바다 2020-09-06 1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