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186

사례중심으로 본 감성챗봇의 미래

조회 수 925 추천 수 1 2019.02.17 16:28:03


ì¬ë¡ì¤ì¬ì¼ë¡ 본 ì°ì¢í ê°ì±ì±ë´ì 미ë

 

https://www.slideshare.net/deepseaswjh/ss-132099539

 

 

 

자연어처리 컨퍼런스인 LangCon 2019에서 발표한 자료입니다. 언어의 목적은 크게 기능적 측면과 감성적 측면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챗봇들은 특정 목적을 위한 기능 수행에 치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생활에서 언어의 70%는 잡담과 같은 일상 대화라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많은 사람들은 챗봇이나 인공지능 스피커에서도 감성적인 대화를 나누고 싶어합니다.

 

앞으로 감성적인 부분을 인공지능으로 어떻게 구현해야 할지, 다양한 사례를 통해 살펴보았습니다.

 

 

 

< 챗봇 개발자 모임 >

- 페이스북 그룹에 가입하시면 챗봇에 대한 최신 정보를 쉽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groups/ChatbotDevKR/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챗봇의 종류 및 적용 분야 file 깊은바다 2018-03-04 22141
챗봇의 한계와 미래 file 깊은바다 2018-10-15 6223
챗봇에서 자연어처리 적용 방법 깊은바다 2017-04-29 5391
챗봇 접객 자동화 3가지 영역 - 웹 컨시어지 챗봇 깊은바다 2019-10-03 4830
대화 인터페이스, 챗봇, 그리고 자연어처리 깊은바다 2018-04-06 4421
카카오 i 오픈빌더 유료화의 문제점 깊은바다 2020-07-28 2435
대화 프로그램 - ELIZA 깊은바다 2016-03-25 2041
GPT-3, Dialogflow, 카카오i 오픈빌더 요금 비교 file 깊은바다 2022-03-02 1934
구글은 챗봇이 나쁜 생각이었다고 인정했다 file 깊은바다 2018-10-29 1834
MS의 Bot Framework 챗봇 세미나 후기 file [2] 깊은바다 2017-09-24 1654
네이버 톡톡 챗봇 API file 깊은바다 2017-08-31 1645
플로차트로 만드는 챗봇서비스 - 단비(danbee.Ai) 깊은바다 2017-11-19 1383
인공지능 스피커 설문조사 결과 깊은바다 2018-11-24 1349
AMICA.ai - 네이버에서 만든 챗봇 API 깊은바다 2017-02-28 1259
플로차트 방식의 새로운 챗봇 빌더 - Dialogflow CX file 깊은바다 2020-09-06 1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