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40

프로야구봇 기획자를 만나다

조회 수 644 추천 수 0 2018.10.27 14:50:11


 

https://brunch.co.kr/@openbuilder/1

 

 

 

"흔히 챗봇으로 해결이 안 되면 외부 링크로 보내면 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최대한 챗봇 안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고민해보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챗봇을 통해 사용자들이 편해져야 하는데 외부 링크로 해결하려고 하면 또 다른 수고로움이 생기게 되거든요."

 

"챗봇은 그에 비해 간편하게 서비스를 런칭할 수 있고 기능의 추가/변경도 비교적 쉽습니다. 개발하신 분도 일반 웹 개발과 비교해서 체감상 3~4배 정도는 더 빠른 느낌이라는 얘기를 해주셨었어요. 수정과 업데이트가 유연해 가능한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고, 그래서 사용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는 점이 챗봇이 가지는 장점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카카오톡 프로야구봇 기획자의 인터뷰입니다. 경험에서 나오는 유용한 정보들이 많으니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다만 개발이 간편하다는 것은 장점이긴 하지만 유저의 만족도와는 큰 상관이 없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서비스가 얼마나 빨리 만들어졌는지 보다는 나에게 딱 맞는 기능들을 제공하는지가 훨씬 중요합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귀와 입만 사용하는 UX: 아마존 에코 깊은바다 2018-08-24 238
메시징 플랫폼, 디자인이 필요할까? 깊은바다 2018-05-18 304
구글홈의 대화를 작성하는 Personality Team 깊은바다 2018-09-23 442
Vivibot을 만든 UX writer의 경험 - 챗봇의 성격이 중요 깊은바다 2020-01-10 444
핑퐁을 디자인하고 만드는 사람들…AI 디자이너, 머신러닝 엔지니어 깊은바다 2019-12-03 456
챗봇 에이전트 정체성에 따른 사용자의 인식 및 행동 차이에 대한 연구 file 깊은바다 2018-09-25 464
컨버세이션 디자인: 봇의 좋은 대화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깊은바다 2018-08-28 481
AI 스피커의 VUX 설계 시 고려할 것들 깊은바다 2018-08-14 491
UX 디자인 측면에서 짚어본 챗봇의 다섯 가지 포인트 깊은바다 2018-06-16 513
대화형 챗봇으로 사용자 리서치 하기 깊은바다 2017-09-26 534
구글 UX디자이너가 사이트 챗봇화로 배운 교훈 깊은바다 2019-11-25 559
슈퍼휴먼 AI를 꿈꾸는 루다의 대화 구성 깊은바다 2020-10-14 584
롯데의 인공지능 디스플레이, 샬롯홈의 UX 개발기 깊은바다 2020-03-20 588
100일 간의 챗봇 디자인 실패기 깊은바다 2018-05-03 627
챗봇이 처리하지 못하는 질문을 받았을 때의 에러 핸들링 깊은바다 2018-05-26 6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