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40

챗봇에서 개인화의 중요성

조회 수 982 추천 수 0 2017.04.13 23:22:18


K-002.jpg

 

https://brunch.co.kr/@gentlepie/5

 

 

 

챗봇에서 개인화가 중요하다고 설명하는 글입니다.

 

위의 예시처럼 고객의 정보를 알고 있어야 그 사람에게 맞는 상품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전 대화에서 정보를 추출하여 각 사용자에 따라 모델링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앞으로 이런 개인화가 챗봇에게 더욱 중요해질 거라 생각합니다.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FSM 기반의 챗봇 대화 구조 file 깊은바다 2017-11-30 12616
봇 설계는 이렇게 한다 file 깊은바다 2018-03-18 6024
챗봇, 어떤 로직을 구현할 것인가? - 지능형 vs 메뉴선택 깊은바다 2017-12-20 1854
시나리오 기반의 대화형 UX 기획 및 챗봇 제작 실습 깊은바다 2018-06-08 1663
챗봇을 기획해보자 - 플로우차트 작성하는 방법들 깊은바다 2021-05-10 1437
대화형 챗봇 설계의 과제 file 깊은바다 2017-05-21 1187
챗봇 인터페이스의 특징 file 깊은바다 2017-05-12 1129
대화 디자인 방법 - Conversational UI design process 깊은바다 2019-01-21 1087
챗봇의 구조: 챗봇은 AI가 필요한가? file 깊은바다 2017-05-27 1043
인공지능 UX디자이너가 말하는 초개인화 깊은바다 2019-04-08 1027
챗봇은 어떻게 만들까? - 대화식 스토리 깊은바다 2018-06-05 1005
챗봇에서 개인화의 중요성 file 깊은바다 2017-04-13 982
단비(danbee) 챗봇 빌더의 코스 교정 기능 file 깊은바다 2019-03-07 942
챗봇UX 작업기 깊은바다 2018-09-05 917
스타트업 기획자의 월화수목금 - 타로챗봇 라마마 개발기 깊은바다 2019-03-04 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