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214


 

https://dbr.donga.com/article/view/1206/article_no/9458

 

 

 

"카뱅은 출범 초부터 챗봇 개발과 업그레이드에 투자했다. 상담원 전화와 일대일 채팅만으로는 충분치 않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 결과 2019년 6월 기준, 카뱅은 온라인 고객 상담의 35%를 챗봇으로 해결하고 있다. 일반 은행에서 온라인 고객 응대의 챗봇 비중이 10%가 채 안 되는 것과 대조적이다."

 

"이런 작업은 실제로 고객 상담을 진행해온 고객서비스파트 직원들이 직접 참여했기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이뤄질 수 있었다. 카카오뱅크는 상담챗봇 도입을 준비하고 설계하는 단계에서부터 실제로 상담 경험이 있는 담당자들이 챗봇 콘텐츠와 기계 학습을 위한 발화 패턴 데이터 설계를 준비하는 데 참여했다."

 

 

 

카카오뱅크는 상담업무에서 챗봇의 비중이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이런 챗봇을 어떻게 구현했는지, 또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한 글입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sort 조회 수
음성대화 게임 - Seaman file 깊은바다 2016-03-19 236
모바일 지능형 개인화 서비스 - 1mm file 깊은바다 2016-03-21 353
가상 상담사 - 엘리 깊은바다 2016-03-25 459
가정용 인공지능 비서 - 아마존 에코 file 깊은바다 2016-03-25 215
인공지능 대화 프로그램 - 심심이 file 깊은바다 2016-03-25 2098
윈도10의 인공지능 비서 - 코타나 깊은바다 2016-03-25 270
페이스북 가상비서 - M file 깊은바다 2016-03-25 233
대화하는 인형 - 헬로 바비 깊은바다 2016-03-25 412
교육용 대화 장난감 - CogniToys 깊은바다 2016-03-25 249
채팅봇 - Mutsuku 깊은바다 2016-03-25 611
이메일로 미팅을 잡아주는 인공지능 비서 - Amy file 깊은바다 2016-04-02 254
SKT 인공지능 스피커 - 누구 file 깊은바다 2017-02-28 250
인공지능 비서인 구글 어시스턴트가 내장된 메신저 - 알로 깊은바다 2017-03-05 306
한국 챗봇의 원조 - 맥스 file 깊은바다 2017-03-20 1144
한국의 챗봇들 사용 후기 깊은바다 2017-03-29 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