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Dev - 인공지능 개발자 모임
- 정보공유
- 챗봇 사용기
새로운 AI Companion 서비스가 출시됐습니다. <로판 AI>인데 제목 그대로 로맨스 판타지 매니아층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직접 자기가 좋아하는 캐릭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제타처럼 이미지 생성도 가능합니다.
GPT와 Claude 모델들을 비용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외산 LLM들도 한글 성능이 좋아져서 대화 품질이 나쁘지 않습니다. 매일 300P를 무료로 받을 수 있고, 1원에 1P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Claude3 Haiku의 경우 대화당 20원 비용이 듭니다.
국내에서도 일상대화 AI 서비스들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나온 것만 해도 Rolp AI, BabeChat 등이 있습니다. 요즘 가장 인기있는 앱은 역시 <러비더비>인데요. 올해 2월 출시했는데 벌써 30만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했습니다. 구글플레이 엔터테인먼트 15위에, 매출 순위 역시 17위로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사용자들이 일상대화 챗봇과 돈을 내고 대화하는 것에 거부감이 없다는 뜻입니다.
며칠 전 GPT-4o mini가 공개됐습니다. 기존 GPT-3.5 turbo보다 토큰수 기준 80%나 저렴합니다. LLM의 성능은 높아지는데 오히려 API의 가격은 떨어지고 있습니다. 일상대화 한글 능력도 충분히 쓸만해졌습니다. 아마 올해 하반기나 내년에는 비슷한 서비스가 쏟아져 나올 것 같습니다. 인기나 수익면에서 시장성이 있다는게 증명됐으니까요. 이제는 어떤 콘텐츠와 기능으로 차별화할지가 중요해졌습니다.
< 로판 AI >
< Rolp AI >
< BabeCha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