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146

SKT 누구의 My QnA - 원하는 말 가르치기

조회 수 2791 추천 수 0 2018.05.08 17:35:10


 

http://v.media.daum.net/v/20180507095106611

 

 

 

"My Q&A는 누구 디바이스에 이용자가 듣고 싶은 메시지나 기억해야 하는 질문, 선택이 어려운 질문 등 생활 속 맞춤 질문과 답변을 최대 30개까지 등록하고, 이를 음성으로 물어보면 질문에 맞게 저장된 답변이 음성으로 안내되는 서비스다."

 

"SK텔레콤은 "AI스피커 이용자는 본인이 듣고 싶은 대답을 들을 수 있어 마음의 위안을 얻거나, 생활 속 작은 행복을 얻기 위한 고객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예전 심심에에서 말 가르치기와 비슷한 기능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대답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또한 이런 경험이 쌓일 수록 인공지능 스피커와 감성적인 교감이 생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30개로 제한한 것은 너무 작은 듯 합니다. 말을 많이 가르칠 수록 더욱 활용도가 높아지고 애정도 깊어질텐데 적어도 1000개 정도는 되야 하지 않을까요.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SKT 누구의 My QnA - 원하는 말 가르치기 깊은바다 2018-05-08 2791
인공지능 대화 프로그램 - 심심이 file 깊은바다 2016-03-25 1994
카카오톡으로 설문을 받는 챗봇 서비스 - 포켓서베이 깊은바다 2018-11-02 1389
엔씨소프트의 야구정보 서비스 페이지(PAIGE) 사용기 file 깊은바다 2018-10-19 1313
노인 돌봄 인형 - 효돌 깊은바다 2019-09-09 1234
네이버 클로바의 영어회화 서비스 - 토마토크 깊은바다 2018-03-31 1071
SKT의 개인비서 인공지능 - 에이닷(A.) 깊은바다 2022-05-18 984
일상대화 인공지능 API - 핑퐁 file 깊은바다 2018-09-12 977
한국의 챗봇들 사용 후기 깊은바다 2017-03-29 956
네이버의 티라노사우루스 페르소나 챗봇 - 지식인터랙티브 file 깊은바다 2022-03-20 938
카카오멜론 챗봇 사용기 file 깊은바다 2018-04-16 863
구글홈허브 한글 설정, 한국어 변경 방법 및 후기 깊은바다 2020-05-12 830
Alexa Prize에서 2등을 차지한 스탠포드대의 챗봇 - Chirpy Cardinal file 깊은바다 2021-11-12 824
타임지 올해의 발명품에 뽑힌 소셜 로봇 - 지보(Jibo) 깊은바다 2017-12-17 809
인공지능 스피커 가격 비교 file 깊은바다 2018-04-03 7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