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57

블레이드 앤 소울과 게임 AI

조회 수 1457 추천 수 0 2018.03.14 02:53:55


%EA%B2%8C%EC%9E%84%EA%B3%BC_AI_2_008_201

 

1편 

-> http://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9476538&memberNo=32660208

 

2편

-> http://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9822313&memberNo=32660208

 

 

 

엔씨소프트의 게임인 블레이드 앤 소울에서 어떻게 인공지능을 구현했는지 설명하는 글입니다.

 

심층강화학습을 사용하였는데 먼저 사용자의 대전 기록으로 지도학습을 하였습니다. 그 다음에 강화학습으로 혼자 플레이하면서 배워나가도록 했다고 합니다.

 

엮인글 :

사지방컴

2018.05.13 20:04:48
*.194.42.202

제가 누군가의 권유?로 한번 비슷하게 구현해보았습니다.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A* 알고리즘을 사용한 길찾기 file 깊은바다 2016-03-25 14200
유용한 게임 AI 기법 정리 깊은바다 2017-05-04 8420
FSM을 사용한 인공지능 구현 예제 file [1] 깊은바다 2017-04-13 7788
자바스크립트로 만든 장기 인공지능 [4] 깊은바다 2017-03-17 6113
게임트리를 사용한 제로섬 게임의 인공지능 file 깊은바다 2016-03-19 4322
몬테카를로 트리 검색 알고리즘 file 깊은바다 2017-03-27 3827
FSM를 활용한 FPS게임 [2] 사지방컴 2017-10-02 2845
FSM, 몬스터 인공지능의 구현 file 깊은바다 2016-03-19 2708
실용적 예제로 본 게임 인공지능 소스코드 및 PDF 파일 깊은바다 2017-03-31 2296
삼성SDS의 SAIDA팀이 만든 스타크래프트 인공지능 깊은바다 2018-12-07 2010
인공지능 원리로 구현하는 장기 게임 file 깊은바다 2016-03-19 1895
딥러닝으로 게임 콘텐츠 제작하기 file 깊은바다 2017-05-11 1891
A* 알고리즘 데모 file 깊은바다 2018-08-18 1888
FPS 전투가 가능한 인공지능 [5] 사지방컴 2018-05-13 1842
행동트리로 구현하는 인공지능 깊은바다 2017-02-28 16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