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57

딥러닝으로 게임 콘텐츠 제작하기

조회 수 1891 추천 수 0 2017.05.11 01:48:52


K-001.jpg

 

https://www.slideshare.net/HwanheeKim2/ndc2017-vae-75419284

 

 

 

최근 딥러닝에서는 GAN(Generative Adversarial Networks)나 VAE(Variational Auto-Encoder) 같이

데이터를 학습하여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하는 모델이 많이 연구되고 있습니다.

 

위의 글에서는 VAE를 사용하여 게임 콘텐츠를 자동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프라이트를 하나만 입력하면 나머지 애니메이션 동작을 인공지능이 만들어 냅니다.

 

아직까지는 품질이 많이 떨어져서 실제 사용하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머지 않아 게임 제작에서도 많은 부분이 자동화가 될 것 같습니다.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2008년 게임 인공지능 연구동향 file 깊은바다 2016-03-19 187
가상세계의 소년 - 마일로 file 깊은바다 2016-03-19 220
2013년 게임 인공지능 최신 연구동향 file 깊은바다 2016-03-19 261
게임에서의 인공지능 추세 깊은바다 2016-03-19 266
에이카 온라인의 가상캐릭터 - 프란 file 깊은바다 2016-03-19 279
2000년 게임 AI의 현주소 깊은바다 2016-03-19 283
크라이시스의 인공지능 file 깊은바다 2016-03-19 293
프리스타일에 적용된 인공지능 file 깊은바다 2016-03-19 317
더 나아진 몬스터 인공지능에 대해서 깊은바다 2016-03-19 318
게임에서 사용하는 인공지능 기술 깊은바다 2016-03-19 323
알파고와 게임 AI를 말하다 깊은바다 2017-02-28 328
메시지 기반의 인공지능 깊은바다 2016-03-19 345
게임 인공지능 기술 file 깊은바다 2016-03-19 366
Age of empire 인공지능 개발자의 개발 후기 깊은바다 2016-03-19 369
컴퓨터 게임과 AI file 깊은바다 2016-03-19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