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57

강화학습 기반 NPC AI

조회 수 1213 추천 수 0 2017.09.11 23:14:44


https://www.slideshare.net/ssuser052dd11/igc-npc-ai

 

 

 

엔씨소프트의 게임인 블레이드 앤 소울에서 무한의 탑이란 컨텐츠가 있습니다.

한층씩 탑을 올라가며 NPC와 1:1 대결을 펼치는데

이 인공지능을 강화학습을 사용하여 구현한 방법에 대해 설명한 슬라이드 입니다.

 

아래에 있는 인터뷰 글과 같이 읽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엔씨소프트 인공지능 개발자 인터뷰

-> http://aidev.co.kr/index.php?mid=game&page=2&document_srl=588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A* 알고리즘을 사용한 길찾기 file 깊은바다 2016-03-25 14374
유용한 게임 AI 기법 정리 깊은바다 2017-05-04 8434
FSM을 사용한 인공지능 구현 예제 file [1] 깊은바다 2017-04-13 7889
자바스크립트로 만든 장기 인공지능 [4] 깊은바다 2017-03-17 6197
게임트리를 사용한 제로섬 게임의 인공지능 file 깊은바다 2016-03-19 4386
몬테카를로 트리 검색 알고리즘 file 깊은바다 2017-03-27 3873
FSM를 활용한 FPS게임 [2] 사지방컴 2017-10-02 2855
FSM, 몬스터 인공지능의 구현 file 깊은바다 2016-03-19 2743
실용적 예제로 본 게임 인공지능 소스코드 및 PDF 파일 깊은바다 2017-03-31 2320
삼성SDS의 SAIDA팀이 만든 스타크래프트 인공지능 깊은바다 2018-12-07 2028
인공지능 원리로 구현하는 장기 게임 file 깊은바다 2016-03-19 1912
딥러닝으로 게임 콘텐츠 제작하기 file 깊은바다 2017-05-11 1909
A* 알고리즘 데모 file 깊은바다 2018-08-18 1908
FPS 전투가 가능한 인공지능 [5] 사지방컴 2018-05-13 1861
행동트리로 구현하는 인공지능 깊은바다 2017-02-28 16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