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57

FPS 전투가 가능한 인공지능

조회 수 1842 추천 수 0 2018.05.13 20:02:38


  지난번 "신경망을 이용한 보급품 찾기"라는 제목으로 직접 제작한 게임AI를 공개한 바가 있습니다. 강화학습 자율에이전트(이하 Agent)가 모기를 피해다니며 보급품을 모으는 내용이었습니다. 하지만 Agent들이 반격에 나섰습니다.

 

  화면을 데이터로 입력 받아 상황을 판단하여 행동을 취합니다. 이번에 새로 제작한 인공신경망을 사용하였습니다. 게임 진행은 여느 FPS로 진행됩니다. 이번에도 빨간색이 적군이며 파랑색이 아군입니다.

 

  실험용 프로그램이라 엄밀히 '게임'은 아닙니다. 그래서 별다른 엔딩은 없습니다. 그냥 ESC를 눌러 나오는 메뉴로 종료하면 됩니다.

 

  Key Binding

 

  WASD System

  Left Shitf - 달리기

  좌클릭 - 지향사격

  우클릭 - 조준사격

 

  http://naver.me/540qLzKB

 

 

 

 

 

 

  

엮인글 :

Granada

2018.05.13 20:29:24
*.126.226.35

리눅스 버전은 없는건가요?....ㅠㅠ

사지방컴

2018.05.15 12:28:44
*.194.42.202

예... 아쉽습니다만, 그리 제작할 환경이 되지 않았습니다.

Granada

2018.06.07 16:22:15
*.126.226.35

아쉽네요..ㅠㅠ

깊은바다

2018.05.14 01:49:57
*.68.247.188

재미있게 잘봤습니다~

 

노력하는돌

2023.05.03 11:14:35
*.165.9.86

막혀있네요;;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2008년 게임 인공지능 연구동향 file 깊은바다 2016-03-19 187
가상세계의 소년 - 마일로 file 깊은바다 2016-03-19 220
2013년 게임 인공지능 최신 연구동향 file 깊은바다 2016-03-19 261
게임에서의 인공지능 추세 깊은바다 2016-03-19 266
에이카 온라인의 가상캐릭터 - 프란 file 깊은바다 2016-03-19 279
2000년 게임 AI의 현주소 깊은바다 2016-03-19 283
크라이시스의 인공지능 file 깊은바다 2016-03-19 293
프리스타일에 적용된 인공지능 file 깊은바다 2016-03-19 317
더 나아진 몬스터 인공지능에 대해서 깊은바다 2016-03-19 318
게임에서 사용하는 인공지능 기술 깊은바다 2016-03-19 323
알파고와 게임 AI를 말하다 깊은바다 2017-02-28 328
메시지 기반의 인공지능 깊은바다 2016-03-19 345
게임 인공지능 기술 file 깊은바다 2016-03-19 366
Age of empire 인공지능 개발자의 개발 후기 깊은바다 2016-03-19 369
컴퓨터 게임과 AI file 깊은바다 2016-03-19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