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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와 넷플릭스의 추천 알고리즘

조회 수 984 추천 수 0 2020.05.08 03:29:37


https://m.blog.naver.com/with_msip/221870532849

 

 

 

"유튜브의 최고 상품 담당자(CPO) 닐 모한(Neal Mohan)은 2019년 3월 뉴욕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유튜브 이용자들의 시청 시간 70%가 추천 알고리즘에 의한 결과이며, 알고리즘의 도입으로 총 비디오 시청 시간이 20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넷플릭스 또한 매출의 75%가 추천 시스템에 의해 발생한다고 자체 평가를 통해 밝혔습니다."

 

상품의 개수가 늘어날수록 추천 알고리즘의 중요성도 점점 커집니다. 머신러닝이 처음 주목을 받게 된 것도 아마존의 추천 시스템이었습니다. 콘텐츠 기반 필터링과 협업 필터링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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