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497

극한직업 상담사…AI로 날개다는 콜센터

조회 수 163 추천 수 0 2021.01.10 15:25:10


 

http://news.bizwatch.co.kr/article/mobile/2020/12/11/0014

 

 

 

"상담방식도 단순 업무는 챗봇이, 다소 어려운 업무는 사람이 하는 방식으로 업무분장이 나타났습니다. 올 들어선 코로나19 사태로 콜센터 집단 감염이 확산하면서 AI 챗봇을 활용하는 기업이 더욱 확대되고 있습니다."

 

"주로 오랫동안 고객상담 업무를 하면서 노하우를 쌓아온 통신사들이 첨단기술을 콜센터에 집어넣고 있습니다. 자사 콜센터 뿐만 아니라 외부 기업에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기업시장(B2B)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비대면 서비스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챗봇이 아닐까 합니다. SKT, KT, LGU+ 등 각 통신사에서 어떻게 AI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는지 설명한 기사입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GTA5로 자율주행차 테스트 깊은바다 2017-04-23 63135
코로나 바이러스로 정신상담 챗봇 인기 깊은바다 2020-03-24 60145
자취 혼족, 똑똑한 집사 자처하는 'AI 스피커' 필요없다? 깊은바다 2020-06-07 56403
사람을 애니메이션으로 바꿔주는 틱톡의 필터 file 깊은바다 2020-06-21 47257
실제 뉴스 앵커처럼 말을 하는 알렉사의 새로운 기능 깊은바다 2019-01-19 37487
로봇, '라스트 마일'을 책임진다 깊은바다 2020-03-29 37023
인공지능이 옷을 추천하여 보내주는 쇼핑몰인 스티치 픽스 깊은바다 2017-11-05 31550
시리의 아버지 아담 체이어, 삼성을 떠나다 깊은바다 2020-08-01 30031
2019년 인공지능 스피커 전세계 출하량 깊은바다 2019-05-23 29336
또다른 행원 '챗봇', 어디가 더 똑똑할까 깊은바다 2020-09-10 27855
GPT3 모델을 훈련시키는데 드는 비용, 150억원 깊은바다 2020-06-03 26401
성균관대의 실험··· 신입생 전공 상관없이 AI 교육 [1] 깊은바다 2019-11-17 25887
국내 대기업들의 인공지능 선언 깊은바다 2020-01-05 24992
MS의 일상대화 챗봇 Xiaoice, 독립된 회사 설립 깊은바다 2020-07-15 24188
AI 개발, 전사 확대...'AI 투게더' 외치는 NHN 깊은바다 2020-12-22 234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