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81


 

http://www.betanews.net/article/887039?fbclid=IwAR2xb5mEc-0PPaR0iiv9cCgcavw3vfnemlcLrXETu-8kAVB4fhYrddkT5UQ

 

 

 

"이번 테스트는 각 디지털 어시스턴트에 800개의 동일한 질문을 한 뒤 정답을 제공했는 지와 질문의 내용을 제대로 이해했는 지 여부를 평가한 것이다.

 

또 이해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각 디지털 어시스턴트에 5가지 카테고리의 질문을 냈고 그 결과를 집계했다.

 

5가지는 주변 지리의 이해(Local), 전자상거래 능력 (Commerce), 네비게이션(Navigation), 정보 (Information), 명령(Command) 등이다."

 

 

 

미국의 벤처 캐피탈 기업인 루프 벤처스에서 주기적으로 음성비서의 능력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지난 7월에 발표한 결과인데 전체적으로 구글이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습니다. 다만 알람이나 일정 등 기기를 조작하는 명령 카테고리에서는 시리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질문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지리 : 가장 가까운 커피샵이 어디야?
전자상거래 : 휴지를 주문하고 싶어
네비게이션 : 버스로 강남까지 어떻게 가?
정보 : 오늘 엘지 트윈스에서 누가 경기에 나왔어?
명령 : 오늘 오후 2시에 철수에게 전화하라고 알려줘

 

 

 

특히 구글 어시스턴트는 정보검색에서 압도적인 차이를 보였습니다. 다른 제품은 웹 검색 결과를 나열하는 경우가 많은데, 구글 어시스턴트는 한번에 바로 정확한 답 또는 링크를 알려줍니다.

 

알렉사와 코타나의 점수가 상당히 낮은 이유는 테스트 방법이 조금 공정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어시스턴트는 구글 픽셀폰에서, 시리는 아이폰에서 했지만 알렉사와 코타나는 아이폰 앱을 사용했기 때문에 기기와 완벽하게 통합되지 않았다는 약점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원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https://loupventures.com/annual-digital-assistant-iq-test-…/

엮인글 :

하이루

2018.10.24 17:13:36
*.249.191.10

감사합니다.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sort 조회 수
구글 홈페이지, 더이상 검색창 ‘달랑’ 아니다 - 구글 디스커버 [1] 깊은바다 2018-11-12 28
카카오 카풀과 택시 파업 [1] 깊은바다 2018-10-27 43
구글 어시스턴트, 시리·알렉사보다 정답률 뛰어나 [1] 깊은바다 2018-10-24 34
가열되는 아이폰 신제품 고가 논란…애플, 기능 혁신보다 명품 마케팅에만 몰두 [1] 깊은바다 2018-10-22 31
무인점포 아마존고 '내가 음료수 산 걸 어떻게 알지?' [1] 깊은바다 2018-10-22 39
DARPA 상식 챌린지 깊은바다 2018-10-13 37
사용자에게 먼저 물어보는 Alexa Hunches 깊은바다 2018-09-22 52
“예약 가능한 날짜 알려줘” 카카오-강북삼성병원, 카톡 챗봇 개발 나서 하이루 2018-09-04 57
유통과 AI의 접목 챗봇 수준은? 아직은 글쎄 깊은바다 2018-08-30 53
손정의, AI 지배하는 자가 미래 지배 깊은바다 2018-08-25 65
AI, 일자리 뺏는 만큼 새로운 일자리 만들까 깊은바다 2018-07-29 51
음성인식 인공지능이 패러다임이 되는 순간 깊은바다 2018-07-20 50
신한은행, 챗봇에 ‘인격’ 입힌다 깊은바다 2018-07-18 105
전화기 너머 목소리는 사람일까, 기계일까.. 튜링 테스트 통과 눈앞에 깊은바다 2018-07-17 56
포켓몬고에서 머신러닝으로 화면의 객체 인식 깊은바다 2018-06-30 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