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497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1&aid=0003628366

 

 

 

"‘내가 원하는 시간에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어서’, ‘대기 없이 바로 연결이 되어서’, ‘필요한 대답/해결 방법이 바로 제시되어서’와 같은 이유로 상담 시간에 구애 받지 않는 점을 가장 큰 만족 사유로 꼽았다.

 

반면, 채팅 상담 시 '내가 물어본 질문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해서'나 '채팅상담으로 문의가 해결되지 않아서' 등의 이유로 불편한 점을 선택한 이용자들도 있었다."

 

 

 

채팅 상담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입니다. 챗봇만은 아니고 일반 상담원까지 포함된 것 같습니다. 게시판에 문의글을 남기면 답변이 달릴 때까지 오래 기다려야 합니다. 콜센터 역시 사람이 몰릴 경우 대기시간이 길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에 채팅은 메시지를 보내면 알림이 오기 때문에 훨씬 편리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직까지는 채팅 상담을 주로 사람이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자동화된 챗봇이 점차 그 역할을 대신하게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GTA5로 자율주행차 테스트 깊은바다 2017-04-23 63134
코로나 바이러스로 정신상담 챗봇 인기 깊은바다 2020-03-24 60143
자취 혼족, 똑똑한 집사 자처하는 'AI 스피커' 필요없다? 깊은바다 2020-06-07 56387
사람을 애니메이션으로 바꿔주는 틱톡의 필터 file 깊은바다 2020-06-21 47239
실제 뉴스 앵커처럼 말을 하는 알렉사의 새로운 기능 깊은바다 2019-01-19 37475
로봇, '라스트 마일'을 책임진다 깊은바다 2020-03-29 37006
인공지능이 옷을 추천하여 보내주는 쇼핑몰인 스티치 픽스 깊은바다 2017-11-05 31534
시리의 아버지 아담 체이어, 삼성을 떠나다 깊은바다 2020-08-01 30028
2019년 인공지능 스피커 전세계 출하량 깊은바다 2019-05-23 29321
또다른 행원 '챗봇', 어디가 더 똑똑할까 깊은바다 2020-09-10 27847
GPT3 모델을 훈련시키는데 드는 비용, 150억원 깊은바다 2020-06-03 26398
성균관대의 실험··· 신입생 전공 상관없이 AI 교육 [1] 깊은바다 2019-11-17 25878
국내 대기업들의 인공지능 선언 깊은바다 2020-01-05 24978
MS의 일상대화 챗봇 Xiaoice, 독립된 회사 설립 깊은바다 2020-07-15 24188
AI 개발, 전사 확대...'AI 투게더' 외치는 NHN 깊은바다 2020-12-22 234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