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497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20&aid=0003267858

 

 

 

"오프라인 지점이 없는 카뱅은 상담원 전화와 일대일 채팅만으로는 고객 응대에 역부족임을 일찍이 깨닫고 챗봇 개발과 업그레이드에 지속적으로 투자해왔다. 그 결과 2019년 6월 기준 카뱅 온라인 고객 상담의 35%가 챗봇으로 해소되고 있다. 일반 은행에서 온라인 고객 응대의 90% 이상이 콜이고 챗봇 비중이 10%가 채 안 되는 것과 대조적이다."

 

"카뱅은 설계와 제작 및 운영의 A부터 Z까지 카뱅 직원들, 특히 고객과 가장 가까이에서 일하는 고객서비스파트에서 직접 업무를 기획 운영했다. 이들이야말로 실제 고객 상담을 진행하면서 반드시 알아야 할 정책, 필수 안내사항을 숙지하고 있을 뿐 아니라 그동안 상담 이력 분석을 통해 다양한 노하우를 갖춘 전문가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카카오뱅크에서 챗봇을 중요하게 활용하고 있다는 기사입니다. 특히 상담원이 직접 챗봇 제작 및 운영에 참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GTA5로 자율주행차 테스트 깊은바다 2017-04-23 63135
코로나 바이러스로 정신상담 챗봇 인기 깊은바다 2020-03-24 60161
자취 혼족, 똑똑한 집사 자처하는 'AI 스피커' 필요없다? 깊은바다 2020-06-07 56453
사람을 애니메이션으로 바꿔주는 틱톡의 필터 file 깊은바다 2020-06-21 47323
실제 뉴스 앵커처럼 말을 하는 알렉사의 새로운 기능 깊은바다 2019-01-19 37526
로봇, '라스트 마일'을 책임진다 깊은바다 2020-03-29 37082
인공지능이 옷을 추천하여 보내주는 쇼핑몰인 스티치 픽스 깊은바다 2017-11-05 31605
시리의 아버지 아담 체이어, 삼성을 떠나다 깊은바다 2020-08-01 30047
2019년 인공지능 스피커 전세계 출하량 깊은바다 2019-05-23 29402
또다른 행원 '챗봇', 어디가 더 똑똑할까 깊은바다 2020-09-10 27885
GPT3 모델을 훈련시키는데 드는 비용, 150억원 깊은바다 2020-06-03 26423
성균관대의 실험··· 신입생 전공 상관없이 AI 교육 [1] 깊은바다 2019-11-17 25921
국내 대기업들의 인공지능 선언 깊은바다 2020-01-05 25061
MS의 일상대화 챗봇 Xiaoice, 독립된 회사 설립 깊은바다 2020-07-15 24196
AI 개발, 전사 확대...'AI 투게더' 외치는 NHN 깊은바다 2020-12-22 23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