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273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11&aid=0003709567

 

 

 

 

"현재도 하루 약 28만 3,000건의 상담 중 상담사 연결은 33.5% 수준에 불과한 것으로 집계됐다. LGU+는 “지난 2017년 상담사 연결이 전체의 절반 가량(47.3%)에 육박했던 점을 고려하면 고객들이 급속도로 디지털 상담쪽으로 옮겨가고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디지털 상담으로 전환하는데 챗봇이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2016년 페이스북이 적극적으로 지원하면서 챗봇 열풍이 불었습니다. 하지만 몇 년 지나지 않아 거품이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조금씩 바닥을 다지고 있는 걸까요. 그만큼 챗봇을 개발하는 노하우도 쌓인 것 같습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sort 조회 수
중국 음성인식 1위 회사인 아이플라이텍의 류칭펑 깊은바다 2020-05-28 16
'콜센터도 인공지능으로'…네이버, AI 고객센터 솔루션 '클로바 해피콜' 출시 깊은바다 2020-05-27 37
로봇 개, 이번에는 양치는 목동으로 변신 깊은바다 2020-05-26 29
중국계 전 구글 AI 女과학자 페이페이 리, 트위터 합류 깊은바다 2020-05-22 51
인공지능 알고리즘의 성능이 무어의 법칙을 능가 깊은바다 2020-05-20 85
적대적 사례를 이용해 얼굴인식을 막는 티셔츠 깊은바다 2020-05-18 66
화성시 보급 '인공지능 스피커'… 홀몸어르신 '효자' 자리잡았다 깊은바다 2020-05-16 42
싱가포르 공원 거리유지에 투입된 로봇개 SPOT 깊은바다 2020-05-16 40
크리스 프랫이 연기하는 인디아나 존스 딥페이크 깊은바다 2020-05-14 63
美·中서 인재 휩쓸어…AI를 이끌 사람이 없다 깊은바다 2020-05-11 83
코로나로 부쩍 늘어난 식품점 로봇 깊은바다 2020-05-05 38
AI 기반의 비즈니스를 하려면 사용자에게 제공하려는 가치에 집중 깊은바다 2020-04-30 43
알렉사를 보유한 사용자가 아마존에서 더 많이 구입 깊은바다 2020-04-29 41
출산율 감소와 자동화 깊은바다 2020-04-27 61
구글은 어떻게 AI 회사가 됐나... 1000조 기업의 놀라운 변신 깊은바다 2020-04-21 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