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497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14&aid=0004508948

 

 

 

"SK텔레콤이 지능형 전화 앱 'T전화'에 인공지능(AI)을 접목시킨 'T전화 x 누구'를 출시했다. 연락처 검색부터 수신, 발신에 이르기까지 사용자가 목소리로 통제하는 맞춤형 서비스 서비스다. SK텔레콤은 이번 ‘T전화x누구’를 향후 오프라인 매장 서비스 예약-주문-결제까지 해결하는 AI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SKT는 이미 T맵에 누구를 도입하여 큰 성과를 얻었습니다. 이번에는 스마트폰 내장 전화앱인 T전화에 음성비서 기능을 넣는다고 합니다. 앱 사용자가 1300만명이니, 그중 일부만 누구를 써도 대단한 규모입니다.

 

데이터가 많으면 그만큼 학습을 통해 성능도 올라갑니다. 또한 네트워크 효과 때문에 시장을 장악하기가 더 용이합니다. 이런 전략이 어느정도 효과를 볼지 궁금하네요.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GTA5로 자율주행차 테스트 깊은바다 2017-04-23 63135
코로나 바이러스로 정신상담 챗봇 인기 깊은바다 2020-03-24 60146
자취 혼족, 똑똑한 집사 자처하는 'AI 스피커' 필요없다? 깊은바다 2020-06-07 56409
사람을 애니메이션으로 바꿔주는 틱톡의 필터 file 깊은바다 2020-06-21 47270
실제 뉴스 앵커처럼 말을 하는 알렉사의 새로운 기능 깊은바다 2019-01-19 37494
로봇, '라스트 마일'을 책임진다 깊은바다 2020-03-29 37034
인공지능이 옷을 추천하여 보내주는 쇼핑몰인 스티치 픽스 깊은바다 2017-11-05 31558
시리의 아버지 아담 체이어, 삼성을 떠나다 깊은바다 2020-08-01 30032
2019년 인공지능 스피커 전세계 출하량 깊은바다 2019-05-23 29347
또다른 행원 '챗봇', 어디가 더 똑똑할까 깊은바다 2020-09-10 27860
GPT3 모델을 훈련시키는데 드는 비용, 150억원 깊은바다 2020-06-03 26402
성균관대의 실험··· 신입생 전공 상관없이 AI 교육 [1] 깊은바다 2019-11-17 25890
국내 대기업들의 인공지능 선언 깊은바다 2020-01-05 24999
MS의 일상대화 챗봇 Xiaoice, 독립된 회사 설립 깊은바다 2020-07-15 24189
AI 개발, 전사 확대...'AI 투게더' 외치는 NHN 깊은바다 2020-12-22 234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