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234

AI 챗봇 사용자, 전년 대비 31.3% 늘었다

조회 수 73 추천 수 0 2020.01.06 03:17:06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8&aid=0004334707

 

 

 

"AI 챗봇 전문기업 ㈜메이크봇 '2019 챗봇 트렌드리포트'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73.5%가 "챗봇 사용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이는 전년도(42.4%) 동기 대비 31.3% 증가한 수치다."

 

"또한 사용자가 원하는 챗봇 서비스 기능으로는 "어려운 질문에 자세히 답하는 챗봇"이 24.6%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이어 "'영업시간'과 같은 간단한 질문 해결"(20.2%), "병원, 호텔 등 예약 기능 챗봇"(19.2%), "귀찮은 일을 대신하는 나만의 개인 비서"(19.0%) 순으로 나타났다."

 

 

 

사용자들은 어려운 질문에도 잘 대답하는 챗봇을 가장 원한다고 합니다. 사실 당연하겠지만 해결하기는 매우 어려운 문제입니다. 인간의 언어야말로 가장 높은 차원의 지능입니다. 최초의 생명은 40억년전에, 인간의 조상인 오스트랄로피테쿠스는 300만년전에 출현했습니다. 하지만 언어 능력이 나타난 것은 불과 7만년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인공지능에서도 자연어처리가 제일 힘든 분야 중 하나입니다. 튜링테스트 역시 대화를 통해 기계가 지능을 가지고 있는지 판단합니다. 아직 가야할 길이 멀기는 하지만, 그만큼 발전가능성이 높은 분야가 챗봇이 아닐까 합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로봇은 가전의 미래다 깊은바다 2020-01-16 53
'지구를 위해 '자해'…인공지능 답변 논란 - 알렉사 위키 검색 깊은바다 2020-01-11 71
시민단체, 데이터3법 통과에 '1월9일은 정보인권 도둑맞은 날' 깊은바다 2020-01-10 57
게임업계, 인공지능과 만나다 깊은바다 2020-01-09 75
韓 인공지능 '꼴찌'… AI강국 향한 험난한 여정 깊은바다 2020-01-08 99
'목소리로 홈쇼핑 주문'…롯데, AI 스피커 '샬롯홈' 론칭 깊은바다 2020-01-07 54
AI 챗봇 사용자, 전년 대비 31.3% 늘었다 깊은바다 2020-01-06 73
국내 대기업들의 인공지능 선언 깊은바다 2020-01-05 97
중국이 안면인식으로 사람들을 감시하는 방법 깊은바다 2020-01-03 58
'사랑해' KT AI스피커에 건넨 가장 많은 대화는 '따뜻함' 깊은바다 2020-01-02 57
정부, AI 국가전략 발표...'AI 반도체 세계 1위 목표' 깊은바다 2019-12-20 79
AI 알렉사, 감정과 말하는 스타일 더해 사람같이 말한다 깊은바다 2019-12-14 107
페이스북 AI 담당임원 'AI 진화 임계치 도달' 깊은바다 2019-12-09 123
대형병원 외래진료, 챗봇 써보니 빠르고 편리 깊은바다 2019-12-06 78
중국, 휴대폰 사용자 얼굴 정보 등록 의무화 깊은바다 2019-12-05 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