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188


 

https://brunch.co.kr/@brunchxjk0/123

 

 

 

감성 컴퓨팅에 관한 글입니다. 챗봇의 가장 핵심적인 기능은 주어진 목적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대화를 통해서 쉽게 물건을 주문하거나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하지만 비슷한 기능을 하는 챗봇들이 있을때 인간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면 큰 차별점이 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챗봇이 점점 발전하게 되면서 이 분야도 많이 연구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AI 스피커 '데이터' 안전할까? 깊은바다 2018-06-02 148
챗봇의 나침반은 고객을 향한다 - 챗봇 구축 프로세스 깊은바다 2018-05-31 477
스마트한 챗봇 설계 가이드 깊은바다 2018-05-30 375
2018년 스마트 스피커 조사 결과 By voice.ai 깊은바다 2018-05-21 239
아마존 알렉사는 어떤 기준으로 음성쇼핑 상품을 검색할까? 깊은바다 2018-05-19 412
집 밖으로 나온 인공지능(AI) 스피커 깊은바다 2018-05-16 152
봇 VS 인간 - 챗봇이 적합하지 않은 분야 깊은바다 2018-05-12 342
챗봇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알게 된 사실들 깊은바다 2018-05-02 449
챗봇의 미래는 인공지능이 아니다 깊은바다 2018-04-22 434
자연어 처리를 넘어, 챗봇 구축의 8가지 과제 깊은바다 2018-04-19 450
내 이야기를 들어줄 인공지능 - 감성 컴퓨팅과 공감에 대하여 깊은바다 2018-04-14 199
챗봇이 뉴스의 영역에 적합한 이유 깊은바다 2018-04-11 230
띵스플로우 라마마 Clova Extension 개발기 깊은바다 2018-04-08 483
챗봇(Chatbot): 제 3 의 물결 깊은바다 2018-04-07 338
대화 인터페이스, 챗봇, 그리고 자연어처리 깊은바다 2018-04-06 4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