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86

봇 VS 인간 - 챗봇이 적합하지 않은 분야

조회 수 243 추천 수 0 2018.05.12 17:33:04


 

https://brunch.co.kr/@sonujung/26

 

 

 

"우리가 발견할 수 있는 봇의 나쁜 활용 사례들은 대부분 잘못된 디자인의 문제가 아니라 봇으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 혹은 봇이 필요치 않은 문제들을 해결하려 들기 때문에 생겨난다. 기존의 접근방식으로도 훌륭하게 해결할 수 있는 것들을 무조건적으로 메시징 인터페이스 안에 엉망진창으로 구겨 넣고 있다."

 

 

 

챗봇이 적합하지 않는 분야에 대해 설명한 글입니다. 특히 많은 정보를 한번에 보여주거나 사진이나 동영상이 중요한 곳에서는 챗봇의 작은 대화창으로 표현하기에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하지만 대화 인터페이스 자체는 여전히 좋은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메시지가 아니라 음성과 화면을 이용한다면 효과적입니다.

 

최근 출시되고 있는 디스플레이가 있는 인공지능 스피커가 이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 기대합니다. 또한 앞으로 모바일 앱이나 게임에서도 메뉴와 동시에 음성 대화를 지원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인공지능이 인간다워 지는법, 공감형 AI 깊은바다 2018-06-15 207
음성 인터페이스와 스마트 스피커 깊은바다 2018-06-12 78
챗봇 서비스, 만들 때 고려할 점은? 깊은바다 2018-06-07 218
AI 스피커 '데이터' 안전할까? 깊은바다 2018-06-02 106
챗봇의 나침반은 고객을 향한다 - 챗봇 구축 프로세스 깊은바다 2018-05-31 290
스마트한 챗봇 설계 가이드 깊은바다 2018-05-30 267
2018년 스마트 스피커 조사 결과 By voice.ai 깊은바다 2018-05-21 184
아마존 알렉사는 어떤 기준으로 음성쇼핑 상품을 검색할까? 깊은바다 2018-05-19 148
집 밖으로 나온 인공지능(AI) 스피커 깊은바다 2018-05-16 114
봇 VS 인간 - 챗봇이 적합하지 않은 분야 깊은바다 2018-05-12 243
챗봇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알게 된 사실들 깊은바다 2018-05-02 308
챗봇의 미래는 인공지능이 아니다 깊은바다 2018-04-22 337
자연어 처리를 넘어, 챗봇 구축의 8가지 과제 깊은바다 2018-04-19 303
내 이야기를 들어줄 인공지능 - 감성 컴퓨팅과 공감에 대하여 깊은바다 2018-04-14 121
챗봇이 뉴스의 영역에 적합한 이유 깊은바다 2018-04-11 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