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80

대화형 인공지능, 챗봇의 진화

조회 수 251 추천 수 0 2018.06.20 14:38:21


http://blogview.hyundaicardcapital.com/4010

 

 

 

"가볍게 잡담을 나누는 비목적성 대화의 경우 축적된 데이터가 많을수록 다양한 답변으로 무리 없이 대화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반면 액션을 필요로 하는 목적성 대화는 어떨까요?

 

항공 예약 상담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대화형 인공지능 로봇이 예약까지 실행할 수 있을까요? 물론 불가능합니다. 예약을 위해 최종적으로 취해야 할 행동에 대한 데이터는 전혀 없기 때문이죠. 이런 부분은 자동화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사람이 직접 적용해야 합니다."

 

 

 

문장에서 의도와 개체를 추출해도 그것을 실제 행동으로 연결하는 부분을 구현하기가 어럽습니다. 그리고 문장 사이의 문맥을 파악하는 것도 쉽지 않구요.

 

하지만 얼마전 발표한 구글의 듀플렉스를 보면 이런 부분을 데이터를 통해 학습으로 처리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예약이라는 아주 한정된 도메인이지만 앞으로 챗봇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아마존 알렉사의 drop in 기능과 사생활 침해 깊은바다 2018-10-01 106
Chatbase를 통한 분석 깊은바다 2018-09-29 137
AI시대에 맞는 서비스 개발 깊은바다 2018-09-18 191
카카오 봇 플랫폼 소개 깊은바다 2018-09-11 220
해외 인공지능 스피커 시장 분석 깊은바다 2018-08-27 113
어린이는 알렉사에게도 please~, thank you라고 해야 할까? 깊은바다 2018-07-14 129
챗봇 스토어의 필요성 file 깊은바다 2018-07-01 254
진정한 쌍방향 상호작용은 인공지능을 필요로 한다 깊은바다 2018-06-21 127
대화형 인공지능, 챗봇의 진화 깊은바다 2018-06-20 251
인공지능이 인간다워 지는법, 공감형 AI 깊은바다 2018-06-15 169
음성 인터페이스와 스마트 스피커 깊은바다 2018-06-12 68
챗봇 서비스, 만들 때 고려할 점은? 깊은바다 2018-06-07 194
AI 스피커 '데이터' 안전할까? 깊은바다 2018-06-02 92
챗봇의 나침반은 고객을 향한다 - 챗봇 구축 프로세스 깊은바다 2018-05-31 258
스마트한 챗봇 설계 가이드 깊은바다 2018-05-30 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