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83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챗봇의 구조

조회 수 443 추천 수 0 2018.11.29 15:01:56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7077885&memberNo=1085064&vType=VERTICAL

 

 

 

챗봇 알고리즘의 종류에 대해 간략히 설명한 글입니다.

 

사전형은 키워드 매칭입니다. 특정 단어가 나오면 거기에 맞는 문장을 출력합니다. 예를 들어, 질문에 "아이스크림"이 포함되어 있으면 "아이스크림을 정말 좋아해요"라고 대답합니다.

 

로그형은 우선 '질문/대답' 스크립트를 작성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입력이 들어오면 스크립트 목록의 질문과 가장 비슷한 항목의 대답을 출력합니다. 질문의 의도를 판단하는 방법은 자카드 같은 규칙기반, 나이브 베이즈 같은 통계기반, CNN과 RNN 같은 딥러닝기반 방법이 있습니다.

 

생성모델형은 대답을 미리 사람이 작성하지 않고 알고리즘을 통해서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마르코프 체인의 ngram 방식이나 딥러닝의 Seq2Seq 기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챗봇과 가상비서의 차이점 깊은바다 2019-07-24 15
사람들과 자연스러운 대화를 나누는 일상대화 인공지능 만들기 깊은바다 2019-06-28 149
블랙미러에 나온 인공지능 스피커 깊은바다 2019-06-13 114
사례중심으로 본 감성챗봇의 미래 깊은바다 2019-02-17 361
챗봇이 더 자연스럽게 대화를 하는 방법 깊은바다 2019-02-07 339
챗봇 도입을 위한 체크 포인트 깊은바다 2019-01-22 287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챗봇의 구조 깊은바다 2018-11-29 443
우리는 이미 챗봇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있다 - 팬션챗봇 개발과정 깊은바다 2018-11-27 250
뉴스 미디어 챗봇, 2.0 시대를 열어라 깊은바다 2018-11-26 101
인공지능 스피커 설문조사 결과 깊은바다 2018-11-24 98
Chatfuel의 무료 정책 변경 깊은바다 2018-11-15 153
챗봇, 그것이 알고싶다 깊은바다 2018-11-14 256
챗봇은 산업을 뒤흔들었을까? 깊은바다 2018-11-06 173
구글은 챗봇이 나쁜 생각이었다고 인정했다 file 깊은바다 2018-10-29 890
챗봇, AI스피커 왜 불편한가? 깊은바다 2018-10-26 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