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186


 

http://www.zdnet.co.kr/view/?no=20190829153000

 

 

 

500명에게 설문조사를 했는데 그중 180명이 인공지능 스피커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KT 기가지니가 38%로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다음으로 카카오 미니, SKT 누구, 네이버 클로바 순입니다. 아직 구글홈은 3.3%로 상당히 낮은 편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역시 음악감상인데요. 그것보다 2위인 정보검색이 앞으로 더 중요해질 것 같습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시리의 개발자, 애덤 체이어의 발표 영상 깊은바다 2020-04-10 234
드라마 반의반, 사람의 인격을 가상의 인공지능으로 구현 깊은바다 2020-04-04 256
인공지능을 의인화하는 일라이자 효과(ELIZA Effect) file 깊은바다 2020-03-26 1140
핑퐁 빌더를 도입하면 챗봇이 2배 더 좋아지는 이유 - 일상대화 장점 깊은바다 2019-12-12 442
설문조사에서 구글홈보다 아마존 알렉사의 선호도가 높은 이유 깊은바다 2019-11-04 677
정신과와 외과 의사는 인공지능에서 자유로울까 - 가상 상담사 엘리 깊은바다 2019-10-14 438
챗봇 접객 자동화 3가지 영역 - 웹 컨시어지 챗봇 깊은바다 2019-10-03 4830
챗봇 열풍을 불러온 페이스북, 이제 딥러닝 자연어처리에 집중 깊은바다 2019-09-27 429
사용자가 직접 대답을 작성하는 알렉사 앤서(Alexa Answers) file 깊은바다 2019-09-17 334
AI스피커 보급 3년...“쓸만해요?” 물었더니 - 국내 설문조사 깊은바다 2019-09-01 593
챗봇이 '챗'봇이어야 하는 이유 - 의도분류를 넘어 일관된 대화를 하려면 깊은바다 2019-08-11 660
챗봇의 대화 자체는 수익 모델이 아니다 file 깊은바다 2019-08-06 935
알렉사 스킬 블루프린트(Skill Blueprints) - 웹사이트에서 쉽게 제작하는 스킬 깊은바다 2019-07-27 257
챗봇과 가상비서의 차이점 깊은바다 2019-07-24 635
사람들과 자연스러운 대화를 나누는 일상대화 인공지능 만들기 깊은바다 2019-06-28 6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