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88


 

http://www.zdnet.co.kr/view/?no=20190829153000

 

 

 

500명에게 설문조사를 했는데 그중 180명이 인공지능 스피커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KT 기가지니가 38%로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다음으로 카카오 미니, SKT 누구, 네이버 클로바 순입니다. 아직 구글홈은 3.3%로 상당히 낮은 편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역시 음악감상인데요. 그것보다 2위인 정보검색이 앞으로 더 중요해질 것 같습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사용자가 직접 대답을 작성하는 알렉사 앤서(Alexa Answers) file 깊은바다 2019-09-17 41
AI스피커 보급 3년...“쓸만해요?” 물었더니 - 국내 설문조사 깊은바다 2019-09-01 131
챗봇이 '챗'봇이어야 하는 이유 - 의도분류를 넘어 일관된 대화를 하려면 깊은바다 2019-08-11 145
챗봇의 대화 자체는 수익 모델이 아니다 file 깊은바다 2019-08-06 144
알렉사 스킬 블루프린트(Skill Blueprints) - 웹사이트에서 쉽게 제작하는 스킬 깊은바다 2019-07-27 72
챗봇과 가상비서의 차이점 깊은바다 2019-07-24 126
사람들과 자연스러운 대화를 나누는 일상대화 인공지능 만들기 깊은바다 2019-06-28 239
블랙미러에 나온 인공지능 스피커 깊은바다 2019-06-13 156
사례중심으로 본 감성챗봇의 미래 깊은바다 2019-02-17 424
챗봇이 더 자연스럽게 대화를 하는 방법 깊은바다 2019-02-07 385
챗봇 도입을 위한 체크 포인트 깊은바다 2019-01-22 318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챗봇의 구조 깊은바다 2018-11-29 511
우리는 이미 챗봇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있다 - 팬션챗봇 개발과정 깊은바다 2018-11-27 286
뉴스 미디어 챗봇, 2.0 시대를 열어라 깊은바다 2018-11-26 120
인공지능 스피커 설문조사 결과 깊은바다 2018-11-24 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