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40

챗봇에서 개인화의 중요성

조회 수 984 추천 수 0 2017.04.13 23:22:18


K-002.jpg

 

https://brunch.co.kr/@gentlepie/5

 

 

 

챗봇에서 개인화가 중요하다고 설명하는 글입니다.

 

위의 예시처럼 고객의 정보를 알고 있어야 그 사람에게 맞는 상품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전 대화에서 정보를 추출하여 각 사용자에 따라 모델링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앞으로 이런 개인화가 챗봇에게 더욱 중요해질 거라 생각합니다.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챗봇, 어떤 로직을 구현할 것인가? - 지능형 vs 메뉴선택 깊은바다 2017-12-20 1860
FSM 기반의 챗봇 대화 구조 file 깊은바다 2017-11-30 12621
챗봇 기획과 프로젝트 운영, Best Practices 깊은바다 2017-11-29 754
챗봇이 주는 가치와 설계시 고려할 점 깊은바다 2017-10-18 639
대화형 챗봇으로 사용자 리서치 하기 깊은바다 2017-09-26 534
챗봇의 구조: 챗봇은 AI가 필요한가? file 깊은바다 2017-05-27 1044
챗봇의 9가지 UX 원칙 깊은바다 2017-05-27 869
대화형 챗봇 설계의 과제 file 깊은바다 2017-05-21 1189
챗봇 인터페이스의 특징 file 깊은바다 2017-05-12 1130
챗봇에서 개인화의 중요성 file 깊은바다 2017-04-13 9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