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57

딥러닝으로 게임 콘텐츠 제작하기

조회 수 2003 추천 수 0 2017.05.11 01:48:52


K-001.jpg

 

https://www.slideshare.net/HwanheeKim2/ndc2017-vae-75419284

 

 

 

최근 딥러닝에서는 GAN(Generative Adversarial Networks)나 VAE(Variational Auto-Encoder) 같이

데이터를 학습하여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하는 모델이 많이 연구되고 있습니다.

 

위의 글에서는 VAE를 사용하여 게임 콘텐츠를 자동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프라이트를 하나만 입력하면 나머지 애니메이션 동작을 인공지능이 만들어 냅니다.

 

아직까지는 품질이 많이 떨어져서 실제 사용하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머지 않아 게임 제작에서도 많은 부분이 자동화가 될 것 같습니다.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삼성SDS의 SAIDA팀이 만든 스타크래프트 인공지능 깊은바다 2018-12-07 2071
A* 알고리즘 데모 file 깊은바다 2018-08-18 1957
FPS 전투가 가능한 인공지능 [5] 사지방컴 2018-05-13 1902
블레이드 앤 소울과 게임 AI [1] 깊은바다 2018-03-14 1520
인공지능과 게임 file 깊은바다 2018-03-02 1616
FSM를 활용한 FPS게임 [2] 사지방컴 2017-10-02 2889
넷마블 AI Lab 인터뷰 깊은바다 2017-09-29 1126
강화학습 기반 NPC AI 깊은바다 2017-09-11 1244
온라인 게임 속 로봇 경제와 내몰리는 인간 [1] 깊은바다 2017-05-16 651
딥러닝으로 게임 콘텐츠 제작하기 file 깊은바다 2017-05-11 2003
유용한 게임 AI 기법 정리 깊은바다 2017-05-04 8474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게임개발 깊은바다 2017-04-27 570
초보자를 위한 A* 알고리즘 file 깊은바다 2017-04-16 1616
딥러닝으로 스타크래프트 유닛 컨트롤 학습 깊은바다 2017-04-14 1396
FSM을 사용한 인공지능 구현 예제 file [1] 깊은바다 2017-04-13 8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