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56

FPS 전투가 가능한 인공지능

조회 수 368 추천 수 0 2018.05.13 20:02:38


  지난번 "신경망을 이용한 보급품 찾기"라는 제목으로 직접 제작한 게임AI를 공개한 바가 있습니다. 강화학습 자율에이전트(이하 Agent)가 모기를 피해다니며 보급품을 모으는 내용이었습니다. 하지만 Agent들이 반격에 나섰습니다.

 

  화면을 데이터로 입력 받아 상황을 판단하여 행동을 취합니다. 이번에 새로 제작한 인공신경망을 사용하였습니다. 게임 진행은 여느 FPS로 진행됩니다. 이번에도 빨간색이 적군이며 파랑색이 아군입니다.

 

  실험용 프로그램이라 엄밀히 '게임'은 아닙니다. 그래서 별다른 엔딩은 없습니다. 그냥 ESC를 눌러 나오는 메뉴로 종료하면 됩니다.

 

  Key Binding

 

  WASD System

  Left Shitf - 달리기

  좌클릭 - 지향사격

  우클릭 - 조준사격

 

  http://naver.me/540qLzKB

 

 

 

 

 

 

  

엮인글 :

Granada

2018.05.13 20:29:24
*.126.226.35

리눅스 버전은 없는건가요?....ㅠㅠ

사지방컴

2018.05.15 12:28:44
*.194.42.202

예... 아쉽습니다만, 그리 제작할 환경이 되지 않았습니다.

Granada

2018.06.07 16:22:15
*.126.226.35

아쉽네요..ㅠㅠ

깊은바다

2018.05.14 01:49:57
*.68.247.188

재미있게 잘봤습니다~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A* 알고리즘 데모 file 깊은바다 2018-08-18 287
FPS 전투가 가능한 인공지능 [4] 사지방컴 2018-05-13 368
블레이드 앤 소울과 게임 AI [1] 깊은바다 2018-03-14 358
인공지능과 게임 file 깊은바다 2018-03-02 342
FSM를 활용한 FPS게임 [2] 사지방컴 2017-10-02 521
넷마블 AI Lab 인터뷰 깊은바다 2017-09-29 387
강화학습 기반 NPC AI 깊은바다 2017-09-11 365
온라인 게임 속 로봇 경제와 내몰리는 인간 [1] 깊은바다 2017-05-16 197
딥러닝으로 게임 콘텐츠 제작하기 file 깊은바다 2017-05-11 545
유용한 게임 AI 기법 정리 깊은바다 2017-05-04 1967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게임개발 깊은바다 2017-04-27 175
초보자를 위한 A* 알고리즘 file 깊은바다 2017-04-16 618
딥러닝으로 스타크래프트 유닛 컨트롤 학습 깊은바다 2017-04-14 502
FSM을 사용한 인공지능 구현 예제 file [1] 깊은바다 2017-04-13 1317
실용적 예제로 본 게임 인공지능 소스코드 및 PDF 파일 깊은바다 2017-03-31 11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