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4

플로킹 데모 프로그램

조회 수 748 추천 수 0 2016.03.25 02:29:36


K_1.jpg

 

 

Programming Game AI by Example(Mat Buckland) 책에 있는 
재미있는 플로킹 예제를 소개합니다.

플로킹은 1987년 Craig Reynolds가 발표한 알고리즘으로
하향식의 복잡한 설계가 아니라 상향식의 단순한 규칙의 조합만으로
실제 자연에서 볼 수 있는 복잡한 행동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매트릭스나 반지의 제왕 같은 영화에서도 
비슷한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컴퓨터 그래픽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플로킹에 대한 설명은 아래 글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http://gameai.net/Article/Flocking/Flocking.htm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수많은 무리떼가 상어를 피해 
매우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정말로 스스로 주변상황을 판단하고 움직이는 자율의지를 가지고 있는 인공지능을 만드려면
이런 인공생명의 창발적 개념들이 필요하지 않을까 합니다.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플로킹 데모 프로그램 file 깊은바다 2016-03-25 748
인공생명, 새로운 생명의 창조 file 깊은바다 2016-03-25 2126
플로킹, 생물의 집단행동 구현 file 깊은바다 2016-03-25 2261
격자속의 작은 세상 - 라이프 게임 file 깊은바다 2017-04-11 2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