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챗봇 >

 

   - 챗봇의 종류 및 적용 분야

 

   - 챗봇, 그것이 알고싶다


   - 챗봇의 한계와 미래

 

   - 구글은 챗봇이 나쁜 생각이었다고 인정했다


   - 봇 설계는 이렇게 한다
 

   - FSM 기반의 챗봇 대화 구조

 

   - 챗봇에서 자연어처리 적용 방법

 

 

 

   < 챗봇 딥러닝 >

 

   - 딥러닝을 사용한 챗봇 개발방법 정리

 

   - 챗봇에 딥러닝 학습을 적용하기 어려운 이유

 

   - 챗봇에서 유사한 문장 자동인식 방법

 

 

 

   < 챗봇 개발 >

 

   - 챗봇 개발 플랫폼 비교

 

   - 챗봇 알고리즘의 발전 과정

 

   - Dialogflow로 카카오톡 챗봇 만들기

 

   - Dialogflow와 Heroku로 카카오톡 챗봇 만들기

 

   - PHP로 만든 간단한 카카오톡 챗봇

 

   - 파이썬과 Flask로 만든 간단한 카카오톡 챗봇

 

   - 파이썬과 Flask로 만든 간단한 페이스북 챗봇


   - 왓슨을 사용한 챗봇 개발 방법

 

   - Chatfuel로 코딩없이 타로 챗봇 만들기

 

   - Fluenty.ai 챗봇 빌더 사용기


 

 

   < 챗봇 사용기 >

 

   - 아이돌 챗봇 소개

 

   - 엔씨소프트의 야구정보 서비스 페이지(PAIGE) 사용기

 

   - 카카오멜론 챗봇 사용기

 

 

 

   < 자연어처리 >

 

   - 마르코프 체인을 사용한 자동 문장 생성

 

   - 문서에서 핵심 단어를 찾는 TF-IDF 알고리즘

 

 

 

   < 딥러닝 >

 

   - 구글의 새로운 딥러닝 강화학습인 월드 모델

 

   - 알파고의 딥러닝 알고리즘

 

   - 딥러닝의 종류 간단 설명

 

   - 딥러닝 합성곱 신경망(CNN) 개요

 

   - 딥러닝 라이브러리 텐서플로우의 기본 사용법

 

   - 텐서플로우로 선형 회귀 구현

 

   - 텐서플로우에서 소프트맥스로 숫자 인식 구현

 

   - 텐서플로우에서 딥러닝 CNN으로 숫자 인식 구현

 

 

 

   < 강화학습 >

 

   - 신경망 Q-Learning으로 구현한 오목 게임

 

   - 텐서플로우에서 DQN 강화학습으로 캐치게임 구현


   - 강화학습 기반의 자율적인 행동 학습

 

   - 강화학습 기반의 지능적인 가상캐릭터

 

   - MDP 기반의 스케줄링 구현

 

   - 게임을 학습하는 딥러닝 인공지능

 

 

 

   < 머신러닝 >

 

   - 빅데이터에 대한 간략한 소개

 

   - 추천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협업 필터링 알고리즘

 

   - 결정 트리 학습 알고리즘 소개

 

 

 

   < 게임 인공지능 >

 

   - FSM을 사용한 인공지능 구현 예제

 

   - FSM, 몬스터 인공지능의 구현

 

   - A* 알고리즘을 사용한 길찾기

 

   - 게임트리를 사용한 제로섬 게임의 인공지능
 

   - 메시지 기반의 인공지능

 

   - 인공지능과 게임

 

   - 인공지능이 뛰어난 게임들

 

   - 블랙 앤 화이트의 인공지능

 

   - 감성형 게임의 미래, 러브플러스와 동물의 숲

 

   - 리얼타임 연애시뮬레이션 - 러브 플러스

 

 

 

   < 로봇 인공지능 >


   - 로봇의 대중화에 성공한 첫 제품 - 청소 로봇

 

   - 쥐의 뇌세포를 이용한 로봇

 

   - 소프트뱅크의 감정인식 대화 로봇 - 페퍼

 

 

 

   < 신경망 >


   - 신경망을 이용한 사용자의 행동 학습

 

   - 신경망을 통한 학습의 구현

 

   - 인공신경망을 이용한 마우스 제스쳐 인식

 

 

 

   < 유전 알고리즘 >

 

   - 유전 알고리즘을 사용한 인공생태계 구현

 

   - 자동 그림생성 프로그램 - Evolving Image

 

   - 유전 알고리즘을 이용한 우주선 게임

 

   - 유전 알고리즘을 사용한 인공진화

 

 

 

   < 인공생명 >

 

   - 격자속의 작은 세상 - 라이프 게임

 

   - 플로킹, 생물의 집단행동 구현

 

   - 인공생명, 새로운 생명의 창조

 

 

 

   < 인공감정 >

 

   - 간단한 인공감정 모델의 구현

 

   - 진화에 있어서 감정이 발달한 이유


 

 

   < 일반 인공지능 >

 

   - 간단히 정리하는 인공지능의 역사

 

   - 퍼지논리를 사용한 속도제어 구현

 

   - 프레임 기반의 지식 표현

 

   - 인공지능이 의식을 가질 수 있는가

 

   - 인공지능과 자의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