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189


 

http://www.cctv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2697

 

 

 

"미래에는 인간이 인간과 대화를 나누고 싶은 욕구가 AI 챗봇에게 그대로 옮겨갈 것이라고 생각한다. 인간은 왜 인간과 만나서 관계를 맺고 대화를 나누고 싶어할까 고민해 보면 된다. 과연 챗봇과는 친구, 연인, 교우 등 관계를 맺을 수 없고, 챗봇에게는 상담이나 교육을 받을 수 없을까? 아니라고 본다. 나중에 챗봇이 형상에 있어서도 인간과 가까워지면, 서로 구분은 하겠지만 그 차이는 점점 미미해지고 결국은 함께 살아가게 될 것이다."

 

"현재 우리가 집중하고 있는 자연어처리, 대화 모델링이 속한 분야를 보통 비목적성 챗봇 시장이라고 하는데, 여기는 시장이 생긴지 얼마되지 않아 정확한 규모를 가늠할 수 없는 상황이다. 짐작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메타버스 시장과의 교집합 부분을 계산해보는 것이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이 시장을 믿음의 영역이라고 보는데 추후에는 몇백조 이상의 시장으로 성장하지 않을까 싶다."

 

 

 

튜닙의 대표이신 박규병님의 인터뷰 기사입니다. 비목적성 챗봇 시장이 '믿음의 영역'이라는 말에 공감이 가네요. 저도 믿음을 가진 사람 중 한명입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챗봇의 종류 및 적용 분야 file 깊은바다 2018-03-04 22173
챗봇의 한계와 미래 file 깊은바다 2018-10-15 6238
챗봇에서 자연어처리 적용 방법 깊은바다 2017-04-29 5406
챗봇 접객 자동화 3가지 영역 - 웹 컨시어지 챗봇 깊은바다 2019-10-03 4832
대화 인터페이스, 챗봇, 그리고 자연어처리 깊은바다 2018-04-06 4422
카카오 i 오픈빌더 유료화의 문제점 깊은바다 2020-07-28 2441
대화 프로그램 - ELIZA 깊은바다 2016-03-25 2049
GPT-3, Dialogflow, 카카오i 오픈빌더 요금 비교 file 깊은바다 2022-03-02 1961
구글은 챗봇이 나쁜 생각이었다고 인정했다 file 깊은바다 2018-10-29 1839
MS의 Bot Framework 챗봇 세미나 후기 file [2] 깊은바다 2017-09-24 1655
네이버 톡톡 챗봇 API file 깊은바다 2017-08-31 1655
플로차트로 만드는 챗봇서비스 - 단비(danbee.Ai) 깊은바다 2017-11-19 1384
인공지능 스피커 설문조사 결과 깊은바다 2018-11-24 1350
AMICA.ai - 네이버에서 만든 챗봇 API 깊은바다 2017-02-28 1260
플로차트 방식의 새로운 챗봇 빌더 - Dialogflow CX file 깊은바다 2020-09-06 1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