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189

꿈많은청년들이 만드는 챗봇의 미래

조회 수 221 추천 수 0 2017.09.23 06:05:47


https://brunch.co.kr/@mobiinside/642

 

 

 

영화추천챗봇, 식신봇 등을 만든 국내 기업의 CEO와 인터뷰한 내용입니다.

챗봇의 기능을 서비스용, 브랜딩용, 고객상담용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제품에 대한 문의나 A/S를 해주는 고객상담이 가장 큰 시장일 것 같습니다.

당장 콜센터의 인원들을 부분적으로 대체할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쇼핑몰, 주문, 예약 등 상품 판매 분야도 챗봇이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뉴스나 정보검색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챗봇도 점점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앞으로 이런 기업들이 점점 많아졌으면 좋겠네요.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챗봇의 종류 및 적용 분야 file 깊은바다 2018-03-04 22173
챗봇의 한계와 미래 file 깊은바다 2018-10-15 6241
챗봇에서 자연어처리 적용 방법 깊은바다 2017-04-29 5406
챗봇 접객 자동화 3가지 영역 - 웹 컨시어지 챗봇 깊은바다 2019-10-03 4832
대화 인터페이스, 챗봇, 그리고 자연어처리 깊은바다 2018-04-06 4422
카카오 i 오픈빌더 유료화의 문제점 깊은바다 2020-07-28 2441
대화 프로그램 - ELIZA 깊은바다 2016-03-25 2049
GPT-3, Dialogflow, 카카오i 오픈빌더 요금 비교 file 깊은바다 2022-03-02 1961
구글은 챗봇이 나쁜 생각이었다고 인정했다 file 깊은바다 2018-10-29 1839
MS의 Bot Framework 챗봇 세미나 후기 file [2] 깊은바다 2017-09-24 1655
네이버 톡톡 챗봇 API file 깊은바다 2017-08-31 1655
플로차트로 만드는 챗봇서비스 - 단비(danbee.Ai) 깊은바다 2017-11-19 1384
인공지능 스피커 설문조사 결과 깊은바다 2018-11-24 1350
AMICA.ai - 네이버에서 만든 챗봇 API 깊은바다 2017-02-28 1260
플로차트 방식의 새로운 챗봇 빌더 - Dialogflow CX file 깊은바다 2020-09-06 1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