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188

챗봇 구축 첫 미팅에서 자주 듣는 질문들

조회 수 358 추천 수 0 2018.03.30 00:56:06


 

https://brunch.co.kr/@gentlepie/28

 

 

 

"해외고 국내고 아직 이거다 하는 챗봇을 못만나 봤어요. 이런 수준에서 챗봇을 만들어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이 말이 가장 공감이 되네요. 사실 저도 현재 앱과 웹에 비해서 더 유용한 챗봇이 뭔지 대답하기가 어렵습니다. 다들 기능이나 UX 면에서 조금 부족한 면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화 인터페이스는 아직 시작 단계일 뿐이니 앞으로 더 발전할 가능성이 많지 않을까요. 개인적으로는 챗봇보다 인공지능 스피커가 대화 모델의 대중화에 더 큰 역할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챗봇의 종류 및 적용 분야 file 깊은바다 2018-03-04 22170
챗봇의 한계와 미래 file 깊은바다 2018-10-15 6236
챗봇에서 자연어처리 적용 방법 깊은바다 2017-04-29 5406
챗봇 접객 자동화 3가지 영역 - 웹 컨시어지 챗봇 깊은바다 2019-10-03 4832
대화 인터페이스, 챗봇, 그리고 자연어처리 깊은바다 2018-04-06 4422
카카오 i 오픈빌더 유료화의 문제점 깊은바다 2020-07-28 2441
대화 프로그램 - ELIZA 깊은바다 2016-03-25 2048
GPT-3, Dialogflow, 카카오i 오픈빌더 요금 비교 file 깊은바다 2022-03-02 1960
구글은 챗봇이 나쁜 생각이었다고 인정했다 file 깊은바다 2018-10-29 1839
MS의 Bot Framework 챗봇 세미나 후기 file [2] 깊은바다 2017-09-24 1655
네이버 톡톡 챗봇 API file 깊은바다 2017-08-31 1653
플로차트로 만드는 챗봇서비스 - 단비(danbee.Ai) 깊은바다 2017-11-19 1384
인공지능 스피커 설문조사 결과 깊은바다 2018-11-24 1350
AMICA.ai - 네이버에서 만든 챗봇 API 깊은바다 2017-02-28 1260
플로차트 방식의 새로운 챗봇 빌더 - Dialogflow CX file 깊은바다 2020-09-06 1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