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186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챗봇의 구조

조회 수 874 추천 수 0 2018.11.29 15:01:56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7077885&memberNo=1085064&vType=VERTICAL

 

 

 

챗봇 알고리즘의 종류에 대해 간략히 설명한 글입니다.

 

사전형은 키워드 매칭입니다. 특정 단어가 나오면 거기에 맞는 문장을 출력합니다. 예를 들어, 질문에 "아이스크림"이 포함되어 있으면 "아이스크림을 정말 좋아해요"라고 대답합니다.

 

로그형은 우선 '질문/대답' 스크립트를 작성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입력이 들어오면 스크립트 목록의 질문과 가장 비슷한 항목의 대답을 출력합니다. 질문의 의도를 판단하는 방법은 자카드 같은 규칙기반, 나이브 베이즈 같은 통계기반, CNN과 RNN 같은 딥러닝기반 방법이 있습니다.

 

생성모델형은 대답을 미리 사람이 작성하지 않고 알고리즘을 통해서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마르코프 체인의 ngram 방식이나 딥러닝의 Seq2Seq 기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챗봇의 종류 및 적용 분야 file 깊은바다 2018-03-04 22141
챗봇의 한계와 미래 file 깊은바다 2018-10-15 6223
챗봇에서 자연어처리 적용 방법 깊은바다 2017-04-29 5391
챗봇 접객 자동화 3가지 영역 - 웹 컨시어지 챗봇 깊은바다 2019-10-03 4830
대화 인터페이스, 챗봇, 그리고 자연어처리 깊은바다 2018-04-06 4421
카카오 i 오픈빌더 유료화의 문제점 깊은바다 2020-07-28 2435
대화 프로그램 - ELIZA 깊은바다 2016-03-25 2041
GPT-3, Dialogflow, 카카오i 오픈빌더 요금 비교 file 깊은바다 2022-03-02 1934
구글은 챗봇이 나쁜 생각이었다고 인정했다 file 깊은바다 2018-10-29 1834
MS의 Bot Framework 챗봇 세미나 후기 file [2] 깊은바다 2017-09-24 1654
네이버 톡톡 챗봇 API file 깊은바다 2017-08-31 1645
플로차트로 만드는 챗봇서비스 - 단비(danbee.Ai) 깊은바다 2017-11-19 1383
인공지능 스피커 설문조사 결과 깊은바다 2018-11-24 1349
AMICA.ai - 네이버에서 만든 챗봇 API 깊은바다 2017-02-28 1259
플로차트 방식의 새로운 챗봇 빌더 - Dialogflow CX file 깊은바다 2020-09-06 1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