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189

페이스북 메신저에서 챗봇 기능 강화

조회 수 249 추천 수 0 2017.04.28 11:25:48


https://brunch.co.kr/@gentlepie/16

 

 

 

F8 페이스북 개발자 회의에서 발표된 내용인데 메신저 하단 탭에 봇 전용 메뉴가 생긴다고 합니다.

그래서 앱스토어처럼 챗봇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직접 검색어를 입력해야만 되서 미리 챗봇의 이름을 알고 있어야만 합니다.

하지만 카테고리별로 리스트가 나오고 랭킹이나 새로운 봇 등 다양한 채널이 생긴다면

사람들이 보다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챗봇을 사용할거라 생각합니다.

 

카카오톡에서도 빨리 이런 기능이 도입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챗봇의 종류 및 적용 분야 file 깊은바다 2018-03-04 22173
챗봇의 한계와 미래 file 깊은바다 2018-10-15 6238
챗봇에서 자연어처리 적용 방법 깊은바다 2017-04-29 5406
챗봇 접객 자동화 3가지 영역 - 웹 컨시어지 챗봇 깊은바다 2019-10-03 4832
대화 인터페이스, 챗봇, 그리고 자연어처리 깊은바다 2018-04-06 4422
카카오 i 오픈빌더 유료화의 문제점 깊은바다 2020-07-28 2441
대화 프로그램 - ELIZA 깊은바다 2016-03-25 2049
GPT-3, Dialogflow, 카카오i 오픈빌더 요금 비교 file 깊은바다 2022-03-02 1961
구글은 챗봇이 나쁜 생각이었다고 인정했다 file 깊은바다 2018-10-29 1839
MS의 Bot Framework 챗봇 세미나 후기 file [2] 깊은바다 2017-09-24 1655
네이버 톡톡 챗봇 API file 깊은바다 2017-08-31 1655
플로차트로 만드는 챗봇서비스 - 단비(danbee.Ai) 깊은바다 2017-11-19 1384
인공지능 스피커 설문조사 결과 깊은바다 2018-11-24 1350
AMICA.ai - 네이버에서 만든 챗봇 API 깊은바다 2017-02-28 1260
플로차트 방식의 새로운 챗봇 빌더 - Dialogflow CX file 깊은바다 2020-09-06 1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