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40

대화형 챗봇으로 사용자 리서치 하기

조회 수 534 추천 수 0 2017.09.26 05:41:20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uiux_lab&logNo=221016593143&parentCategoryNo=&categoryNo=9&viewDate=&isShowPopularPosts=false&from=postView

 

 

 

챗봇을 사용해서 사용자 리서치를 했던 경험에 관한 글입니다.

 

기존에는 보통 직접 대면을 하거나 웹 페이지로 설문조사를 했었는데

이렇게 챗봇을 통하면 쉽게 사용자와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을 것 같습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sort 조회 수
챗봇에서 개인화의 중요성 file 깊은바다 2017-04-13 984
챗봇 인터페이스의 특징 file 깊은바다 2017-05-12 1130
대화형 챗봇 설계의 과제 file 깊은바다 2017-05-21 1189
챗봇의 9가지 UX 원칙 깊은바다 2017-05-27 869
챗봇의 구조: 챗봇은 AI가 필요한가? file 깊은바다 2017-05-27 1044
대화형 챗봇으로 사용자 리서치 하기 깊은바다 2017-09-26 534
챗봇이 주는 가치와 설계시 고려할 점 깊은바다 2017-10-18 639
챗봇 기획과 프로젝트 운영, Best Practices 깊은바다 2017-11-29 754
FSM 기반의 챗봇 대화 구조 file 깊은바다 2017-11-30 12621
챗봇, 어떤 로직을 구현할 것인가? - 지능형 vs 메뉴선택 깊은바다 2017-12-20 1861
봇 설계는 이렇게 한다 file 깊은바다 2018-03-18 6051
100일 간의 챗봇 디자인 실패기 깊은바다 2018-05-03 627
챗봇 분석: 챗봇에서 나오는 데이터와 인사이트 깊은바다 2018-05-08 881
메시징 플랫폼, 디자인이 필요할까? 깊은바다 2018-05-18 304
챗봇이 처리하지 못하는 질문을 받았을 때의 에러 핸들링 깊은바다 2018-05-26 6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