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40

챗봇 기획과 프로젝트 운영, Best Practices

조회 수 755 추천 수 0 2017.11.29 01:49:47


https://developer.ibm.com/kr/developer-%EA%B8%B0%EC%88%A0-%ED%8F%AC%EB%9F%BC/2017/05/30/%EC%B1%97%EB%B4%87-%EA%B8%B0%ED%9A%8D%EA%B3%BC-%ED%94%84%EB%A1%9C%EC%A0%9D%ED%8A%B8-%EC%9A%B4%EC%98%81-best-practices/

 

 

 

챗봇을 만들때 유의해야할 사항들에 대한 글입니다.

대부분 평범한 내용인데 그중에서 사람과 같은 느낌이 들도록 해야한다는 말은 공감이 갑니다.

 

물론 로봇이 아니라 사람이라고 속이면 안되겠지만

그렇다고 너무 딱딱하게 대화를 하면 재미가 많이 떨어집니다.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다는 것이 챗봇의 큰 장점 중 하나니까요.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sort 조회 수
챗봇에서 개인화의 중요성 file 깊은바다 2017-04-13 984
챗봇 인터페이스의 특징 file 깊은바다 2017-05-12 1130
대화형 챗봇 설계의 과제 file 깊은바다 2017-05-21 1189
챗봇의 9가지 UX 원칙 깊은바다 2017-05-27 869
챗봇의 구조: 챗봇은 AI가 필요한가? file 깊은바다 2017-05-27 1044
대화형 챗봇으로 사용자 리서치 하기 깊은바다 2017-09-26 534
챗봇이 주는 가치와 설계시 고려할 점 깊은바다 2017-10-18 639
챗봇 기획과 프로젝트 운영, Best Practices 깊은바다 2017-11-29 755
FSM 기반의 챗봇 대화 구조 file 깊은바다 2017-11-30 12621
챗봇, 어떤 로직을 구현할 것인가? - 지능형 vs 메뉴선택 깊은바다 2017-12-20 1861
봇 설계는 이렇게 한다 file 깊은바다 2018-03-18 6051
100일 간의 챗봇 디자인 실패기 깊은바다 2018-05-03 627
챗봇 분석: 챗봇에서 나오는 데이터와 인사이트 깊은바다 2018-05-08 881
메시징 플랫폼, 디자인이 필요할까? 깊은바다 2018-05-18 304
챗봇이 처리하지 못하는 질문을 받았을 때의 에러 핸들링 깊은바다 2018-05-26 6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