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40

귀와 입만 사용하는 UX: 아마존 에코

조회 수 238 추천 수 0 2018.08.24 14:26:05


 

http://story.pxd.co.kr/1125

 

 

 

"아이폰 안에 시리가 살 듯이, 에코 안엔 알렉사가 살고 있습니다...나아가 대화 경험이 사용 경험 전반을 이끌다보니 자연스럽게 알렉사를 점점 하나의 기계에서 하나의 인격체로 대하게 됩니다."

"영화 ‘HER’에서 가상 비서와 사랑에 빠지는 설정이 등장하는 것은 대화가 이끄는 UX가 사용자에게 어떤 경험을 선사하는지 보여주는 예입니다."

 

아마존 에코의 사용자 경험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대화 인터페이스가 키보드나 터치와 다른 가장 큰 특징은 기계를 살아있는 생명처럼 느끼게 된다는 점입니다. 물론 사람의 말을 잘 알아듣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우선이겠지만, 제품을 선택하는데 있어 캐릭터나 성격 역시 앞으로 중요하게 작용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귀와 입만 사용하는 UX: 아마존 에코 깊은바다 2018-08-24 238
메시징 플랫폼, 디자인이 필요할까? 깊은바다 2018-05-18 304
구글홈의 대화를 작성하는 Personality Team 깊은바다 2018-09-23 442
Vivibot을 만든 UX writer의 경험 - 챗봇의 성격이 중요 깊은바다 2020-01-10 445
핑퐁을 디자인하고 만드는 사람들…AI 디자이너, 머신러닝 엔지니어 깊은바다 2019-12-03 456
챗봇 에이전트 정체성에 따른 사용자의 인식 및 행동 차이에 대한 연구 file 깊은바다 2018-09-25 464
컨버세이션 디자인: 봇의 좋은 대화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깊은바다 2018-08-28 481
AI 스피커의 VUX 설계 시 고려할 것들 깊은바다 2018-08-14 491
UX 디자인 측면에서 짚어본 챗봇의 다섯 가지 포인트 깊은바다 2018-06-16 513
대화형 챗봇으로 사용자 리서치 하기 깊은바다 2017-09-26 534
구글 UX디자이너가 사이트 챗봇화로 배운 교훈 깊은바다 2019-11-25 559
슈퍼휴먼 AI를 꿈꾸는 루다의 대화 구성 깊은바다 2020-10-14 584
롯데의 인공지능 디스플레이, 샬롯홈의 UX 개발기 깊은바다 2020-03-20 588
100일 간의 챗봇 디자인 실패기 깊은바다 2018-05-03 627
챗봇이 처리하지 못하는 질문을 받았을 때의 에러 핸들링 깊은바다 2018-05-26 6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