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40

귀와 입만 사용하는 UX: 아마존 에코

조회 수 238 추천 수 0 2018.08.24 14:26:05


 

http://story.pxd.co.kr/1125

 

 

 

"아이폰 안에 시리가 살 듯이, 에코 안엔 알렉사가 살고 있습니다...나아가 대화 경험이 사용 경험 전반을 이끌다보니 자연스럽게 알렉사를 점점 하나의 기계에서 하나의 인격체로 대하게 됩니다."

"영화 ‘HER’에서 가상 비서와 사랑에 빠지는 설정이 등장하는 것은 대화가 이끄는 UX가 사용자에게 어떤 경험을 선사하는지 보여주는 예입니다."

 

아마존 에코의 사용자 경험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대화 인터페이스가 키보드나 터치와 다른 가장 큰 특징은 기계를 살아있는 생명처럼 느끼게 된다는 점입니다. 물론 사람의 말을 잘 알아듣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우선이겠지만, 제품을 선택하는데 있어 캐릭터나 성격 역시 앞으로 중요하게 작용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sort 조회 수
챗봇에서 개인화의 중요성 file 깊은바다 2017-04-13 985
챗봇 인터페이스의 특징 file 깊은바다 2017-05-12 1131
대화형 챗봇 설계의 과제 file 깊은바다 2017-05-21 1189
챗봇의 9가지 UX 원칙 깊은바다 2017-05-27 869
챗봇의 구조: 챗봇은 AI가 필요한가? file 깊은바다 2017-05-27 1044
대화형 챗봇으로 사용자 리서치 하기 깊은바다 2017-09-26 535
챗봇이 주는 가치와 설계시 고려할 점 깊은바다 2017-10-18 639
챗봇 기획과 프로젝트 운영, Best Practices 깊은바다 2017-11-29 755
FSM 기반의 챗봇 대화 구조 file 깊은바다 2017-11-30 12621
챗봇, 어떤 로직을 구현할 것인가? - 지능형 vs 메뉴선택 깊은바다 2017-12-20 1861
봇 설계는 이렇게 한다 file 깊은바다 2018-03-18 6051
100일 간의 챗봇 디자인 실패기 깊은바다 2018-05-03 627
챗봇 분석: 챗봇에서 나오는 데이터와 인사이트 깊은바다 2018-05-08 881
메시징 플랫폼, 디자인이 필요할까? 깊은바다 2018-05-18 304
챗봇이 처리하지 못하는 질문을 받았을 때의 에러 핸들링 깊은바다 2018-05-26 6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