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40


 

 

 

샬롯홈은 롯데의 인공지능 디스플레이입니다. UX 기획을 총괄하면서 얻은 경험을 3편으로 나누어 정리한 글입니다. 특히 여러 가지 기능들을 컨트롤하는 통합 챗봇에 대해서 다루고 있습니다. 동영상을 보니 음성과 터치가 상당히 매끄럽게 결합된 듯 합니다.

 

최근 롯데가 대화 인공지능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챗봇에서도 가장 빠르게 대응을 한 회사였는데요. 이제는 직접 보이스 디바이스를 출시할 정도입니다. 앞으로 유통 역시 웹과 앱에서 음성으로 바뀔 수 밖에 없습니다. 미리 인공지능 기술에 뛰어든 만큼, 롯데가 대화 서비스 시장을 선점할 가능성이 높을 것 같습니다.

 

 

 

< AI 스피커, 샬롯홈을 소개합니다 >
-> https://brunch.co.kr/@gentlepie/47

 

< AI스피커 기획 :완벽하지 않은 질문에 대처하기 >

-> https://brunch.co.kr/@gentlepie/48

 

< 통합챗봇 구조 만들기 >
-> https://brunch.co.kr/@gentlepie/42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sort 조회 수
챗봇에서 개인화의 중요성 file 깊은바다 2017-04-13 984
챗봇 인터페이스의 특징 file 깊은바다 2017-05-12 1130
대화형 챗봇 설계의 과제 file 깊은바다 2017-05-21 1189
챗봇의 9가지 UX 원칙 깊은바다 2017-05-27 869
챗봇의 구조: 챗봇은 AI가 필요한가? file 깊은바다 2017-05-27 1044
대화형 챗봇으로 사용자 리서치 하기 깊은바다 2017-09-26 534
챗봇이 주는 가치와 설계시 고려할 점 깊은바다 2017-10-18 639
챗봇 기획과 프로젝트 운영, Best Practices 깊은바다 2017-11-29 755
FSM 기반의 챗봇 대화 구조 file 깊은바다 2017-11-30 12621
챗봇, 어떤 로직을 구현할 것인가? - 지능형 vs 메뉴선택 깊은바다 2017-12-20 1861
봇 설계는 이렇게 한다 file 깊은바다 2018-03-18 6051
100일 간의 챗봇 디자인 실패기 깊은바다 2018-05-03 627
챗봇 분석: 챗봇에서 나오는 데이터와 인사이트 깊은바다 2018-05-08 881
메시징 플랫폼, 디자인이 필요할까? 깊은바다 2018-05-18 304
챗봇이 처리하지 못하는 질문을 받았을 때의 에러 핸들링 깊은바다 2018-05-26 6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