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40

챗봇 기획과 프로젝트 운영, Best Practices

조회 수 755 추천 수 0 2017.11.29 01:49:47


https://developer.ibm.com/kr/developer-%EA%B8%B0%EC%88%A0-%ED%8F%AC%EB%9F%BC/2017/05/30/%EC%B1%97%EB%B4%87-%EA%B8%B0%ED%9A%8D%EA%B3%BC-%ED%94%84%EB%A1%9C%EC%A0%9D%ED%8A%B8-%EC%9A%B4%EC%98%81-best-practices/

 

 

 

챗봇을 만들때 유의해야할 사항들에 대한 글입니다.

대부분 평범한 내용인데 그중에서 사람과 같은 느낌이 들도록 해야한다는 말은 공감이 갑니다.

 

물론 로봇이 아니라 사람이라고 속이면 안되겠지만

그렇다고 너무 딱딱하게 대화를 하면 재미가 많이 떨어집니다.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다는 것이 챗봇의 큰 장점 중 하나니까요.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귀와 입만 사용하는 UX: 아마존 에코 깊은바다 2018-08-24 238
메시징 플랫폼, 디자인이 필요할까? 깊은바다 2018-05-18 304
구글홈의 대화를 작성하는 Personality Team 깊은바다 2018-09-23 442
Vivibot을 만든 UX writer의 경험 - 챗봇의 성격이 중요 깊은바다 2020-01-10 446
핑퐁을 디자인하고 만드는 사람들…AI 디자이너, 머신러닝 엔지니어 깊은바다 2019-12-03 456
챗봇 에이전트 정체성에 따른 사용자의 인식 및 행동 차이에 대한 연구 file 깊은바다 2018-09-25 465
컨버세이션 디자인: 봇의 좋은 대화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깊은바다 2018-08-28 481
AI 스피커의 VUX 설계 시 고려할 것들 깊은바다 2018-08-14 491
UX 디자인 측면에서 짚어본 챗봇의 다섯 가지 포인트 깊은바다 2018-06-16 513
대화형 챗봇으로 사용자 리서치 하기 깊은바다 2017-09-26 534
구글 UX디자이너가 사이트 챗봇화로 배운 교훈 깊은바다 2019-11-25 560
슈퍼휴먼 AI를 꿈꾸는 루다의 대화 구성 깊은바다 2020-10-14 585
롯데의 인공지능 디스플레이, 샬롯홈의 UX 개발기 깊은바다 2020-03-20 589
100일 간의 챗봇 디자인 실패기 깊은바다 2018-05-03 627
챗봇이 처리하지 못하는 질문을 받았을 때의 에러 핸들링 깊은바다 2018-05-26 6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