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57

심즈2의 인공지능

조회 수 671 추천 수 0 2016.03.19 23:55:12


심즈2의 인공지능 담당자와 인터뷰한 기사를 첨부합니다.

게임에서 사용된 인공지능의 특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심즈1에서는 먹고 마시고 씻고 화장실에 가는 등 

조건반사에 의해 기본적인 욕구를 만족시키는 수준이었습니다.

 

하지만 심즈2에서는 기억이라는 새로운 요소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이전에 했던 경험이 새로운 행동을 결정할때 중요하게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주방에서 화재가 났던 적이 있다면 요리를 하기보다는 피자를 시켜먹는걸 선호합니다.

 

어떻게 구현했는지 궁금하네요.

그동안 수행했던 행동들을 저장하고 이를 추론의 조건으로 적용하는 것이 상당히 복잡할 것 같습니다.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A* 알고리즘을 사용한 길찾기 file 깊은바다 2016-03-25 14232
유용한 게임 AI 기법 정리 깊은바다 2017-05-04 8424
FSM을 사용한 인공지능 구현 예제 file [1] 깊은바다 2017-04-13 7795
자바스크립트로 만든 장기 인공지능 [4] 깊은바다 2017-03-17 6125
게임트리를 사용한 제로섬 게임의 인공지능 file 깊은바다 2016-03-19 4330
몬테카를로 트리 검색 알고리즘 file 깊은바다 2017-03-27 3827
FSM를 활용한 FPS게임 [2] 사지방컴 2017-10-02 2845
FSM, 몬스터 인공지능의 구현 file 깊은바다 2016-03-19 2720
실용적 예제로 본 게임 인공지능 소스코드 및 PDF 파일 깊은바다 2017-03-31 2298
삼성SDS의 SAIDA팀이 만든 스타크래프트 인공지능 깊은바다 2018-12-07 2013
인공지능 원리로 구현하는 장기 게임 file 깊은바다 2016-03-19 1896
딥러닝으로 게임 콘텐츠 제작하기 file 깊은바다 2017-05-11 1891
A* 알고리즘 데모 file 깊은바다 2018-08-18 1888
FPS 전투가 가능한 인공지능 [5] 사지방컴 2018-05-13 1843
행동트리로 구현하는 인공지능 깊은바다 2017-02-28 16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