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57

삼성SDS의 SAIDA팀이 만든 스타크래프트 인공지능

조회 수 2012 추천 수 0 2018.12.07 14:47:39


 

 

 

얼마전 삼성SDS의 사내벤처인 SAIDA팀이 스타크래프트 세계대회에서 우승했다고 합니다. 거기에 적용된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간단하게 설명한 영상입니다.

 

물론 많은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1등을 차지한 것은 대단하지만 사람이 직접 규칙을 만들어 동작하는 방식이라 한계가 있습니다. 과거 1997년 IBM의 딥블루가 체스 세계챔피언인 개리 카스파로프를 이겼습니다. 하지만 그 인공지능은 체스말고는 아무것도 할 수가 없었습니다.

 

반면에 2016년 이세돌을 꺾은 알파고는 딥러닝으로 학습을 하기 때문에 다른 분야에도 범용적으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현재 딥마인드의 다음 목표는 스타크래프트입니다. 다만 삼성SDS와 다르게 스스로 배우는 강화학습을 기반으로 합니다. 과연 프로게이머를 능가하는 인공지능이 언제쯤 개발될 수 있을까요.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sort 조회 수
FSM, 몬스터 인공지능의 구현 file 깊은바다 2016-03-19 2718
더 나아진 몬스터 인공지능에 대해서 깊은바다 2016-03-19 318
NPC 인공지능 처리 기본 구성 - 스택 기반 FSM 깊은바다 2016-03-19 1276
게임트리를 사용한 제로섬 게임의 인공지능 file 깊은바다 2016-03-19 4329
인공지능 원리로 구현하는 장기 게임 file 깊은바다 2016-03-19 1896
2000년 게임 AI의 현주소 깊은바다 2016-03-19 283
게임에서의 인공지능 추세 깊은바다 2016-03-19 266
네트워크 게임에서의 인공지능의 필요성 깊은바다 2016-03-19 605
Age of empire 인공지능 개발자의 개발 후기 깊은바다 2016-03-19 369
게임 인공지능 기술 file 깊은바다 2016-03-19 366
2008년 게임 인공지능 연구동향 file 깊은바다 2016-03-19 187
에이카 온라인의 가상캐릭터 - 프란 file 깊은바다 2016-03-19 279
하스스톤의 인공지능 file 깊은바다 2016-03-19 710
리얼타임 연애시뮬레이션 - 러브 플러스 file 깊은바다 2016-03-19 920
프리스타일에 적용된 인공지능 file 깊은바다 2016-03-19 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