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57

행동트리로 구현하는 인공지능

조회 수 1679 추천 수 0 2017.02.28 03:03:29


http://www.slideshare.net/yonghakim900/2009-ndc

 

 

 

게임 AI의 대표적인 방법이 FSM입니다.

이걸 조금 발전시킨것이 HFSM(Hierarchical Finite State Machine)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FSM의 단점은 상태가 많아질 수록 구조적으로 복잡해진다는 점입니다.

 

행동트리(Behavior Tree)는 이를 트리로 구현하여 좀 더 단순화 시켰습니다.

또한 눈으로 이해하기가 쉽고 재사용이나 수정이 용이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위의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sort 조회 수
삼성SDS의 SAIDA팀이 만든 스타크래프트 인공지능 깊은바다 2018-12-07 2013
A* 알고리즘 데모 file 깊은바다 2018-08-18 1888
FPS 전투가 가능한 인공지능 [5] 사지방컴 2018-05-13 1843
블레이드 앤 소울과 게임 AI [1] 깊은바다 2018-03-14 1457
인공지능과 게임 file 깊은바다 2018-03-02 1550
FSM를 활용한 FPS게임 [2] 사지방컴 2017-10-02 2845
넷마블 AI Lab 인터뷰 깊은바다 2017-09-29 1083
강화학습 기반 NPC AI 깊은바다 2017-09-11 1205
온라인 게임 속 로봇 경제와 내몰리는 인간 [1] 깊은바다 2017-05-16 607
딥러닝으로 게임 콘텐츠 제작하기 file 깊은바다 2017-05-11 1891
유용한 게임 AI 기법 정리 깊은바다 2017-05-04 8424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게임개발 깊은바다 2017-04-27 532
초보자를 위한 A* 알고리즘 file 깊은바다 2017-04-16 1564
딥러닝으로 스타크래프트 유닛 컨트롤 학습 깊은바다 2017-04-14 1354
FSM을 사용한 인공지능 구현 예제 file [1] 깊은바다 2017-04-13 77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