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57

강화학습 기반 NPC AI

조회 수 1205 추천 수 0 2017.09.11 23:14:44


https://www.slideshare.net/ssuser052dd11/igc-npc-ai

 

 

 

엔씨소프트의 게임인 블레이드 앤 소울에서 무한의 탑이란 컨텐츠가 있습니다.

한층씩 탑을 올라가며 NPC와 1:1 대결을 펼치는데

이 인공지능을 강화학습을 사용하여 구현한 방법에 대해 설명한 슬라이드 입니다.

 

아래에 있는 인터뷰 글과 같이 읽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엔씨소프트 인공지능 개발자 인터뷰

-> http://aidev.co.kr/index.php?mid=game&page=2&document_srl=588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2008년 게임 인공지능 연구동향 file 깊은바다 2016-03-19 187
가상세계의 소년 - 마일로 file 깊은바다 2016-03-19 220
2013년 게임 인공지능 최신 연구동향 file 깊은바다 2016-03-19 261
게임에서의 인공지능 추세 깊은바다 2016-03-19 266
에이카 온라인의 가상캐릭터 - 프란 file 깊은바다 2016-03-19 279
2000년 게임 AI의 현주소 깊은바다 2016-03-19 283
크라이시스의 인공지능 file 깊은바다 2016-03-19 293
프리스타일에 적용된 인공지능 file 깊은바다 2016-03-19 317
더 나아진 몬스터 인공지능에 대해서 깊은바다 2016-03-19 318
게임에서 사용하는 인공지능 기술 깊은바다 2016-03-19 323
알파고와 게임 AI를 말하다 깊은바다 2017-02-28 328
메시지 기반의 인공지능 깊은바다 2016-03-19 345
게임 인공지능 기술 file 깊은바다 2016-03-19 366
Age of empire 인공지능 개발자의 개발 후기 깊은바다 2016-03-19 369
컴퓨터 게임과 AI file 깊은바다 2016-03-19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