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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askforgametask.com/tutorial/machine-learning-algorithm-flappy-bird/
플래피 버드의 행동을 결정하는 신경망은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장애물과의 가로와 세로 거리를 입력으로 하고 날아오르는 행동을 출력으로 하는 구조입니다.
보통 지도학습으로 구현을 하려면 실제 플레이어가 조작했던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신경망의 가중치를 유전 알고리즘을 사용해서 진화를 통해 결정하였습니다.
살아남은 개체들의 신경망 가중치를 서로 교차와 돌연변이를 수행하여 변경합니다.
그리고 반복적으로 진화를 계속할수록 장애물을 멋지게 통과하는 캐릭터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