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495
https://zdnet.co.kr/view/?no=20220521144928
"배 소장은 AI 2.0의 비전으로 감성과 공감을 꼽았다. 앞으로는 정보를 얻기 위해 AI를 사용하는 게 아니라 위로를 받는 등 삶을 풍성하게 만들기 위해 AI를 사용할 거라는 설명이다."
"KT는 이날 메타버스 플랫폼인 지니버스의 출시 계획도 밝혔다. 지니버스는 게임이나 SNS 기반이었던 기존 메타버스 플랫폼과 다르게 KT의 홈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메타버스가 될 전망이다. 배 소장은 "지니버스는 통화비서의 다음 버전이라고 볼 수 있다"며 "조금 더 생활에 밀접한 메타버스를 제공하려고 한다"고 설명했다...다양한 AI 기술을 활용해 지니버스를 만들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니버스에는 초거대AI를 기반으로 한 NPC도 탑재될 예정이다."
얼마 전 SKT가 에이닷이라는 초거대모델 기반의 가상비서를 선보였습니다. KT도 지니버스라는 메타버스를 곧 공개한다고 합니다. 역시 초거대모델을 사용한 일상대화 인공지능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대기업들도 비슷한 시기에 딥러닝 감성챗봇을 연이어 내놓고 있네요. 이루다가 처음 출시된지 벌써 1년반이 지났습니다. 당시 이루다의 인기에 놀란 많은 기업들에서 일상대화 챗봇을 준비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 소문이 사실이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