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497

AI 스피커 일취월장...활용·만족도 향상 과제로

조회 수 146 추천 수 0 2019.03.31 18:47:08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3/29/2019032901131.html

 

 

 

"전국 14세~64세 스마트폰 사용자 190만명(누적표본) 대상 28차례 조사 결과 응답자 53%가 AI 서비스를 사용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41%는 지금도 AI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밝혔다.

 

AI 서비스 사용 기기는 대부분 스마트폰(70%)이었다. 반면, 이용 빈도는 AI스피커(57%)가 더 높았다. 하루 평균 AI 서비스 명령 횟수는 AI스피커 6.1회, 스마트폰 4.3회로 나타났다. AI스피커 사용자가 스마트폰 이용자보다 더 자주 쓴다는 얘기다."

 

 

 

스마트폰보다 인공지능 스피커의 음성비서를 더 자주 쓴다고 합니다. 당연한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핸드폰은 항상 손에 들고 있기 때문에 음성보다 터치가 오히려 더 쉽고 빠른 경우가 많습니다. 스마트폰과 AI 스피커의 인공지능은 접근 방법에서 큰 차이가 있을 것 같습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시티은행, 지점 80% 폐쇄하고 온라인 거래에 집중 [2] 깊은바다 2017-04-14 60
인공지능으로 콜센터 직원 사라질까? 깊은바다 2019-04-02 70
가정용 로봇 시장 비상은 가능한가? 깊은바다 2019-06-04 74
요리 로봇, 셰프를 대체할 것인가? 깊은바다 2019-03-22 78
페이스북, 알렉사 대항마 만든다 깊은바다 2019-04-19 82
인지 과학자 AI 의식 열린 가능성 인정 깊은바다 2020-11-30 85
미국, 6명중 1명 인공지능 스피커 사용 [4] 깊은바다 2018-01-21 86
인공지능, 노동을 지배한다 깊은바다 2020-02-17 86
코로나로 부쩍 늘어난 식품점 로봇 깊은바다 2020-05-05 86
월마트,'로봇의 역습' 시작됐나? 깊은바다 2019-07-22 87
기사 로봇 '기자들은 편히 쉬세요' 깊은바다 2019-06-22 88
'AI가 인류 위협' vs '무책임한 주장', 날선 공방 벌인 머스크와 저커버그 [2] 깊은바다 2017-07-26 89
가정에 '소셜로봇'이 없다고? 깊은바다 2019-02-18 90
소셜로봇과의 대화가 갖는 의미 깊은바다 2020-01-25 90
인공지능 '왓슨', IBM에 10조원 벌어줬다 깊은바다 2017-04-17 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