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497

대화 상대가 AI라고 알려야 할까?

조회 수 97 추천 수 0 2020.02.28 23:33:27


http://www.ciokorea.com/news/144382

 

 

 

"최근 마케팅 사이언스지에서 공개된 연구에 따르면, 여러 금융 서비스 기업들이 챗봇을 도입했는데 챗봇이 숙련된 영업 사원만큼이나 실적이 좋았다. 하지만 문제도 있었다. 실제 영업 사원이 아닌 챗봇임을 공개했을 때 판매량이 약 80% 감소했다."

 

얼마 전 상용화된 네이버의 AiCall을 테스트해봤는데요. 처음에 자신이 인공지능이라고 밝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사람인지 기계인지 구분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식당을 예약하는 기능인 구글 듀플렉스도 같은 논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나중에는 자신이 구글 어시스턴트라고 말하도록 수정됐습니다. 앞으로 이런 문제를 법적으로 규정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시티은행, 지점 80% 폐쇄하고 온라인 거래에 집중 [2] 깊은바다 2017-04-14 60
인공지능으로 콜센터 직원 사라질까? 깊은바다 2019-04-02 70
가정용 로봇 시장 비상은 가능한가? 깊은바다 2019-06-04 74
요리 로봇, 셰프를 대체할 것인가? 깊은바다 2019-03-22 78
페이스북, 알렉사 대항마 만든다 깊은바다 2019-04-19 82
인지 과학자 AI 의식 열린 가능성 인정 깊은바다 2020-11-30 85
미국, 6명중 1명 인공지능 스피커 사용 [4] 깊은바다 2018-01-21 86
인공지능, 노동을 지배한다 깊은바다 2020-02-17 86
코로나로 부쩍 늘어난 식품점 로봇 깊은바다 2020-05-05 86
월마트,'로봇의 역습' 시작됐나? 깊은바다 2019-07-22 87
기사 로봇 '기자들은 편히 쉬세요' 깊은바다 2019-06-22 88
'AI가 인류 위협' vs '무책임한 주장', 날선 공방 벌인 머스크와 저커버그 [2] 깊은바다 2017-07-26 89
가정에 '소셜로봇'이 없다고? 깊은바다 2019-02-18 90
소셜로봇과의 대화가 갖는 의미 깊은바다 2020-01-25 90
인공지능 '왓슨', IBM에 10조원 벌어줬다 깊은바다 2017-04-17 93